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내일의 지구를 기대해

[도서] 내일의 지구를 기대해

주유정 글/차상미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내일의 지구를 기대해>는 환경, 교육, 직업, 과학 그리고 민주주의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룬 책이다. 딱딱하게 정보만 나열되어 있다면 많은 아이들이 책을 읽는 것을 포기할 것 이다. 그래서 재미와 정보의 균형이 잡힌 이 책이 더욱 반가웠다.

정보제공의 역할과 더불어 '엘리엇'이라는 존재를 통해서 SF적 요소를 가미하여 아이들이 재미있게 빠져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실제 내용들도 주변의 이야기와 친숙한 대화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면서도 중요한 현안들을 대화속에 녹여내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섯 가지 주제에 맞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아이들이 현재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워낙 좋은 내용들을 수록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생각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엘리엇을 통해 환경, 교육, 직업, 과학, 민주주의에 대한 깊이있는 내용을 전해준다. 각 주제에 대해 더욱 깊이 있고 세밀한 정보를 전달해주기 때문에 짧은 내용이지만 핵심적인 내용들이 아닌가 싶다.

여름방학에 읽어보고 다양한 활동을 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은 책이다. 때문에 방학에 꼭 읽어보라고 많은 주변지인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아이들이 지구의 미래를 변화시키고 만들어갈 주역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그 역할에 대해 스스로가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