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요리

#사계절아이간식

아이 챙기고 집안일 만으로도 벅차기만 한데 살림도 육아도 멋지게 해내는 누피님의 일상을 보다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틈틈이 보여주신 누피네 식당 맛깔진 레시피들을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책 출간 소식이 너무 반가운 1인이다.

요리책을 만들기 위한 음식이 아니라 아이들을 생각하며 제철에 나는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먹이다 보니 사계절용 특별한 책 한 권이 된듯하다. 정말 든든하고 건강하게 사계절의 기운을 담은 아이 간식을 소개해보겠다.

각 계절별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 야채들 소개와 함께 손질하고 보관하는 방법까지 계절 챕터마다 설명이 잘 되어있다. 제철인 재료가 뭐가 있을까 하고 찾아봤더니 사계절 마트에선 볼 수 있는 것들이라 언제가 제철인지 모르고 무심코 지나쳤던 채소들이 많이 있었다. 양상추, 오이, 감자가 여름엔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물론 사계절 잘 챙겨 먹어야 할 채소들이지만 제철엔 특별히 더 신경 쓸 수 있을듯하다.

 

요즘은 신선한 재료들을 살 수 있는 경로가 참 여러 가지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사이트 정보와 요긴하게 쓰이는 가공식품들을 소개해놓은 부분은 꼼꼼하게 읽어보면 좋을듯하다. 몰랐지만 유용한 정보들이 많다.

빨간색 파프리카 가루를 이용해 빨갛지만 맵지 않은 떡볶이를 만드는 요리법은 너무 기발하다.

잘 기억해 뒀다가 꼭 한번 해봐야지 ^^

어른들은 나물로도 많이 즐기지만 아이들은 잘 먹지 않는 취나물을 이용한 봄나물 달걀 김밥. 야채들이 달걀과 함께 어우러져서 김밥 속에 쏙 들어가 있으니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겠다.

오븐 없이도 간편하게 에어 프라이기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3색 채소 빵을 비롯하여 감자 와플까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건강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예쁜 간식들이 많다.

검은콩으로 만든 찰떡파이, 수제 과일젤리까지 홈베이킹 종류도 다양하게 많이 있어 제빵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더 반가울 책이다.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소한 팁들과 함께 제철에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각가지 레시피를 소개받아 우리 집 식단이 한껏 풍성해진 느낌이다. 엄마 마음을 가득 담은 홈메이드 영양 간식 레시피를 하나씩 차근차근 도전해봐야겠다. 건강한 식단에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추천한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