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인덕경 人德經

[도서] 인덕경 人德經

닛케이톱리더 편저/장수현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불요불굴의 마음이 성공을 낳는다 인덕경 어떻게 하면 성공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이책을 읽게 되었습니다.회사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직원들이 회사에서 느끼는 안정감과 행복감이 먼저라고 책에서 얘기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의 회사들은 대부분이 직원은 소모품이니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안위보다는 자신의 이익을 더 중요시 하는 회사가 많은게 안타까웠습니다.
참된 회사경영의 목적은 회사안의 직원들을 지키는 것입니다. 그리나 직원들을 위하지 않으면서 회사이 더 큰 이익이 발생하여도 직원들에게 줄 것도 주지않고 착취하는 회사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이나모리의 경영 방법은 직원들 한명한명에게 주인의식을 심어주고 경영을 가르쳐 직원들의 힘이 회사에 발전을 위해 쓰일 수 있게 합니다.
사업은 목적과 방향성 목표 검소함 끊임없는 노력과 희망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업이란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목적이 아닌 기업가의 피나는 노력으로 인해 만들어 진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기업가는 다른 직원들보다 자신에게 더욱더 엄격한 잣대로 회사를 운영해야 합니다.
'백가지 전술도 성실함은 이기지 못한다' 요즘에 너무나도 나태해저버린 저를 돌아보면서 조금 더 성실하고 열심히 회사의 일에 이바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선한

판단기준으로  자신의 이익보다는 타인의 이익을 생각하고 모든일에 임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회사를 경영하는 이나모리의 경영 방법을 보며 소기업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일까? 라는 생각과 요즘시대에 이렇게 운영을 하면 회사의 운영이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나모리경영은 우리에게 그 해답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행복한 회사가 더욱더 성장하며 기업의 대표는 직원들을 식구로 생각하고 잘해줘야 한다는것을..

책을 읽으면서 비현실적이지 않은가? 라는 의문이 들긴 했지만 이나모리경영을 실천한 회사들이 보여주듯이 직원들이 행복한 회사가 발전성도 높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