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왜 코인에 투자해야 하는가

[도서] 왜 코인에 투자해야 하는가

김성훈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대한민국 20대 ~40대 라면, 주식이나 코인 한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특히, 코로나시대에 자본금이 몰리면서 호황을 이루던 코인시장에 솔솔한 재미를 본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최근 '포스트코로나'를 앞두고 세계적 경제불황이 시작되었다. 금리는 끝모르게 오르고 '가상화폐'에 대한 회의감마저 팽배해지면서 가상화폐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곧두박질 쳤다.

 

 더불어서 세계 가상화폐 거래소 3위권에 해당하는 미국 가상화폐 거래서 "FTX" 가 최근에 매각되면서 가상화폐시장의 미래가 더욱 불투명해져 버렸다. 한국도 비슷한 상황이다. 2위권을 형성하고 있는 거래소 '빗썸' 에 오너리스크가 작동하면서 가상화폐 시장이 급속하게 얼어붙어 버렸다. 개인적으로 '빗썸'을 통해서 거래하고 있는 나도 이거 돈을 빼야하나 이런 생각이 드는데 다름 사람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된다.

 

 이런 악조건을 다 갖춘 현 상황에서 [왜 코인에 투자해야 하는가]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이 책을 통해서 내가 지금 '코인'에 투자하는 '정당성'을 찾고 싶은 마음이 반영되어 읽었다고 해야할까? 송민호(마이노)가 그랬다. "아버지! 제발 정답을 알려줘~"

 

 이 책을 낸 분은 대체 어떤 분이시길래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 책을 출간할 수 있었을까? 그 용기에 감탄하지 않을 수가 없다. 물론, 그런 용기와 배짱이 있었기에 '코인'에 성공할 수 있었고 코인에 투자하라는 권유적 책을 출간할 수도 있었던게 아닐까 싶지만..

 

 24년의 주식투자로 3차 산업에서의 '기회'를 경험하게 되었고, 다가오는 4차 산업의 '기회'는 바로 '코인'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계신 저자 '김성훈' 작가. 그는 책을 곳곳에 왜 우리가 코인에 투자를 해야하는지를 거침없이 소개해 주고 있다. 처음에는 단순한 기사 스크랩 정도라고 생각했었는데 읽다가 순간적으로 번뜩였던게...

 

"아 맞아! 우리는 이런 평범한 시그널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지나쳐 버린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건의 '코인의 긍정적인 미래'에 대한 기사가 쏟아지고 있음에도 우리는 그 시류를 읽지 못함을 지적하고 있다. 저자가 책에서 끊임없이 지적하듯 우리는 망설이고 있다. 지금의 상황에 밀려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고민하고 있는 우리에게 저자는 책을 통해서 '코인 투자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 있다. 나도 책을 읽고나니, '지금이 적기다'라는 생각을 조금은 품게 되었다. 저자도 충분히 지금이 대단히 어려운 시기임을 알고 있다. 그런데 그 어려운 상황이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충분히 소개하고 있다. 

 

 4차 산업 시대는 이제 바로 코앞에 다가왔다.(이미 4차 산업시대다)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은 이미 상용화되어 있고 앞으로 더욱 고도화될 것임이 분명하다. 이에 발맞춰 '코인'을 국가 공식적 화폐로 인정하는 국가도 점차 늘어날 것임을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 종국엔 전세계가 하나로 통용될 수 있는 화폐가 만들어 질 수도 있음을 우리는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자, 그럼 무엇을 망설이는가! 작은 돈이라도 직접 코인에 투자해보고 그 실력을 키워가야 한다는것에 동의해야 하지 않을까? 선택은 책을 읽은 독자들의 몫이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매니짱

    저자의 설명처럼 코인 투자에 적기라고 해도 누군가 벌지만 다른 누군가는 잃게되기에.... 판단은 개인이 알아서 해야하지 싶어요.

    2022.11.25 12:49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