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장교로 전역한 후, 들어간 회사의 상사가 읽어보라며 사준 책으로 기억 한다. 2시간이면 읽을 수 있는 책이라 그 자리에서 읽고 나도 성공하리라! 다짐했었는데...그로부터 10년쯤 지난 지금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나름의 길은 걷고 있다고 생각한다. 여튼, 책의 내용이 좋아서 이 책을 후배에게 선물해 주었는데, 그 후배도 책 내용이 좋고 동기부여가 된다고 했던 것 같다. 오랜만에 다시 읽어 보고 싶은데..그때의 리뷰로 대신 해야겠다.
▶ 읽은 날짜 : 2013년 초
▼ 당시 리뷰
두루마리에 쓰여있는 열가지 성공비결
세상에는 성공을 이야기하는 책들을 많이 있다. 대부분의 책들은 자신의 경험담일수도 있고 삶의 변화와 습관의 요령을 위한 지침서일 수 있는 그런 책들인 것 같다.
이 책도 물론 그런 성공을 이야기하는 수많은 책들 중에 하나이다. 조금의 특별함이 있다면, 성경과 내용이 연결되어 있다라는 것이다.
성경이 어떻해 연결되어 있냐고? 예수의 탄생시기와 겹쳐있다. 책의 주인공인 하피드는 세계 최고의 상인이 되기 위해 스승으로부터 열개의 성공 두루마리를 받고 하나씩 풀때마다 성공의열쇠를 여는 이야기의 구성으로 되어 있다.
그럼 책에서 말하는 성공의 열쇠는 무엇일까?
첫번째 두루마리. 오늘 부터 나는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두번째 두루마리. 나는 사랑이 충만한 마음으로 이 날을 맞이하리라
세번째 두루마리. 나는 성공할 때까지 밀고 나가리라
네번째 두루마리. 나는 자연의 가장 위대한 기적이다
다섯번째 두루마리. 나는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가리라.
여섯번째 두루마리. 이제 나는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일곱번째 두루마리. 나는 웃으면서 세상을 살리라
여덟번째 두루마리. 오늘 나는 나의 가치를 수백 배 증대시키리라
아홉번째 두루마리. 이제 나는 실천하리라
열번째 두루마리. 이제부터 나는 기도하리
이 위의 열가지의 열쇠를 가지고 성공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사실, 성경과 연결되어 있는건 반전 비슷한건데 말하면 스포~
126p 많지 않은 분량. 2시간 정도면 읽을 수 있는 책. 다 읽고 나서 약간의 소름이 돋았다. 어찌보면 성공이란건 정말 멀리 있는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 머물러 있음에도 우린 모른채 지나가고 있는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