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음이 마음대로 안될 때

[도서] 마음이 마음대로 안될 때

이경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상담실을 찾는 많은 분들의 일반적인 공통점을 구지 찾아보자면 자기 삶 속에서의 자신감 부족이라는 부분을 저자는 언급하고 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자신감이라는 녀석의 Unique하면서도 Chic한 듯 묘한데가 있다는 것이다. 이는 주변의 좋은 평과 자신의 아름답고 문제없음과는 달리 자기자신이 그런 문제를 만들어 스스로를 평가하고 있다는데 있다. 저자도 삶이란 어떤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게 아닌 자기자신에대해 편안한 마음으로 수용하는데 있다는 것이다. 자신감이란 근자감이라는 말도 있듯이 조금 허세로울 지라도 당당함이 있는것이 없는것보다 100배 낫다는 심리적 근거를 언급하지 않늘 수 없다. 

 

#누구나 살면서 막다른 길목에 혼자 서 있는 기분일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궁리해도 벗어날 길이 없어 보이고 애를 쓰고 발버둥 쳐봐도 제자리를 맴도는 기분,미궁에 빠진듯 막막하기만 합니다. 반복되는 가족과의 갈등, 대인관계에서 느끼는 불편함,직업이나 학업의 어려움, 우울감, 불안, 분노, 죽음 등, 주변에 애기를 들어줄 사람이 있으면 다행이지만 그러나 가가운 누구에게 털어놓기도 어렵고 도움받기 힘든 문제도 있습니다. 돕고싶은 마음이 지나쳐 오히려 부담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삶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습니다. 상담자인 저도 제 인생이 어렵습니다. 상담자니까 제 문제는 척척 해결할 것 같지만 그렇치만도 안습니다. 제 문제나 가족 문제에 대해서는 너무 몰입해 있다보니 시야가 좁아지고 객관적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습니다. [마음이 마음대로 안될때 중에서]

#Unique 

#Chic

#자신감

#근자감

#허세

#당당함

#심리적근거

#가족문제

#가족갈등

#대인관계

#불편함

#마음

#우울감

#불안

#분노

#죽음

#있는그대로수용

##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