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미국, 어디까지 알고 있니?

[도서] 미국, 어디까지 알고 있니?

홍세훈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이자 우리나라에도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국가입니다. 그래서 미국의 역사, 사회, 문화를 알면 미국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벌어지는 일을 이해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죠. 하지만 본격적으로 미국에 대해 알아본다는 건 너무 막막하고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런 상황에서 읽기에 정말 좋은 책을 만났습니다. 『미국, 어디까지 알고 있니?』입니다. 만화가 홍세훈의 책으로, 우리가 알면 좋을 미국의 역사를 재미있게 설명합니다.


 가장 처음에 등장하는 내용은 역시 미국의 탄생입니다. 영국의 아메리카 식민지부터 시작하여 독립 전쟁, 원주민과 노예제까지 두루 훑으며 세계 최강대국 미국이 250여 년 전 어떻게 탄생했는지 살펴봅니다. 그리고 미국을 이해하는 데 결코 빠져서는 안 될 요소인 기독교를 비롯한 종교와 남북전쟁, 자본주의, 세계대전과 대공황, 냉전 등을 거쳐 책이 출간되던 당시의 대통령이던 오바마에 대한 내용까지 알차게 담고 있습니다. 중간중간에는 헐리우드 영화와 문학처럼 우리에게도 익숙한, 그리고 재미있는 내용들이 등장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요.


 저는 언제나 미국에 대해서 깊게 공부하고 싶었고, 특히 어느 분야를 보더라도 역사는 아주 중요한 밑바탕이라고 생각했기에 『있는 그대로의 미국사』 등의 두껍고 본격적인 책을 읽으려 시도하곤 했습니다. 물론 매번 조금 읽고 미루는 일을 반복하기만 했죠. 그래서 이런 책의 존재가 매우 소중합니다. 앉은 자리에서도 다 읽을 만한 분량에, 내용이 워낙 흥미로워 다른 책으로 넘어가고 싶은 충동이 들기도 전에 다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전체적으로 한 번 조망하는 데 성공했으니, 이제 조금 더 세부적인 그림을 보기 위해 다시 이전에 읽다 만 책들을 꺼내 들어야겠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