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긴즈버그의 말

[도서] 긴즈버그의 말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헬레나 헌트 저/오현아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가 이 블로그를 통해 수차례 애정과 존경을 표했던 인물, 긴즈버그에 관한 새 책이 또 나왔습니다. 작년 말부터 마음산책 출판사의 SNS를 통해 긴즈버그를 다룬 책이 나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심지어 '말에 지성이 실린 책' 시리즈로 나와서 더없이 기뻤지요. 출간되자마자 바로 주문했고, 도착하자마자 바로 읽었는데 정말 좋아서 지금도 애지중지하고 있는 책입니다.


만장일치 의견의 가치를 인정하지만, 중요한 문제가 위태로울 때에는 계속해서 반대 의견을 낼 것이다.

- 2009년 12월 17일, 워싱턴 D.C. 하버드클럽 (p.42)


지미 카터 정권이 들어서기 전까지는 연방법원에 여성 법관이 거의 없었다. … … 지미 카터 대통령은 연방법원 판사의 면면을 훑어보더니 "모두 나와 같군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위대한 미국은 그렇게 구성되지 않았다.

- 2015년 6월 13일, 법률 및 정책을 위한 미국헌법학회 전국 대회 (p.53)


더욱이 시간이 흐르면 지금은 젊고 건강한 세대가 사회에서 늙고 병약한 세대가 될 것이다. 생애를 통틀어 생각하면 비용과 혜택은 동등하다. 현재 합당한 몫보다 더 많이 지불하는 젊은 세대는 고령자가 되었을 때 합당한 몫보다 더 적게 지불하게 될 것이다.

- 2012년 6월 28일, 전국자영업자연합 대 시벨리어스 사건 보충 의견서

  부담적정보험법에 대해 (p.68)


능력이 닿는 한 최선을 다해 이 훌륭한 일에 매진하려고 한다. 내가 영감을 주는 존재인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저 최선을 다할 뿐이다.

- 2015년 2월 12일, <블룸버그> (p.136)


더 나은 대접을 받을 자격이 있는데도 거절당했다면 스스로를 불쌍히 여기지 마라. 계속 노력하면서 성공의 자질이 있음을 보여준다면 종국에는 성공할 것이다.

- 1994년 6월 3일, 모교인 앤설리번공립학교 방문에서 (p.153)


 이렇게 많은 '긴즈버그의 말'을 아름다운 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 참 좋았고, 그 말과 목소리가 세상에 더 널리 퍼지는 것이 보여 기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책과 영화를 통해 이미 접했던 말들보다 이 책을 통해 접한 새로운 말들이 훨씬 많아 읽는 내내 즐거웠고요. 또한 책 뒤에 실린 '연보 및 주요 사건'에서는 긴즈버그의 삶과 그가 미친 영향을 아주 잘 정리해 보여줍니다. '긴즈버그 입문서'로 손색이 없는 책입니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