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위쳐 : 운명의 검 (하)

[도서] 위쳐 : 운명의 검 (하)

안제이 사프콥스키 저/함미라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매력적이고 방대한 세계관 위쳐 운명의 검 상 권에 이어 하 권 역시 비루하게 방랑하는 게롤트가 등장한다. 과묵함은 땅에 쳐질 정도로 가지고 있는 게롤트 옆에는 유명한 음유시인 단델라이언의 수다로 소설의 흥미를 더한다.


<위쳐3의 단델라이언, 소설에서나 게임에서나 비중이 상당히 높다>


이 수다쟁이 단델라이언은 유쾌하고 장황한 입담을 자랑하지만 허풍이 심하고 호색에다가 난봉꾼이다. 게롤트가 어느 영주의 의뢰를 거절한 것을 두고 훈계하지만 우리의 게롤트에게는 씨알도 안 먹힌다. 

단델라이언의 땍땍거림과 밤에 별을 지붕삼아 보는 것을 피하기 위해 영주의 의뢰를 다시 받은 위쳐는 영주의 심부름꾼의 집에서 묵게 되고 음유시인의 공연 겸 파티에 참가중 단델라이언을 통해 알게 된 여자 음유시인인 샛별눈동자와 눈이 맞는다.


독자들은 게롤트의 알다가도 모르는 그 고집스러움과 가치관, 신념을 여기서 파악하게 된다. 참 독특한 캐릭터의 설정인데 그것은 이 작품, 운명의 검 에서 진가를 발휘 한다. 이 특이한 캐릭터를 분석해보면,


1. 괴물들이나 이종족들을 무조건 절멸 대상으로 여기지 않는다.

이는 운명의 검 상 권에서도 드러날뿐더러, 하 권 초반부에서 영주의 의뢰로 해저의 이종족들을 발견해내고 이것은 인간에게 위협이 되지만 그들의 영역을 침범한 인간이 잘못이며, 그들은 문명을 가지고 있고 그렇게 형성된 집단을 도발하면 양쪽 전부 큰 피해를 입는 전쟁의 불씨가 될 것임이 뻔하다. 

또한 위쳐의 신념에 따라 특정 종들은 보호해야 하며, 인간에게 해가 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는다. 


2. 그는 공리주의자인 것 같다.

1번에서 설명했지만 그는 중립을 지키면서도 철저하게 공리주의(다수에게 이득이 되는 쪽으로 행동하는 사고) 사상을 가졌다. 이는 책을 읽어보자. 외전격이자 첫 작인 이성의 목소리에서 그 유명한 블라비켄의 도살자가 등장한다.


3. 그의 존재감을 시험하는 듯한 여성편력관

게롤트는 일단 인간도 아니고 비인간(엘프,드워프,드라이어드,하플링 등)도 아닌 어정쩡한 위치를 가진 살인전사 위쳐로 정의 된다.

소설에서 묘사되듯이 게롤트는 미남은 커녕, 외모는 할아버지에 화려한 말솜씨도 없고, 다정한 감도 적다. 이런데도 여자들만 마주쳤다 하면 썸이 일어난다(주인공 버프인가?) 

아마 그의 소신과 과묵함, 진중함, 든든함이 이성을 잡아땅기는 매력이 있다고 본다. 

그런데 독자의 예상을 깨고 다른 캐릭터를 빌려 게롤트의 실체를 까발리게 된다. 존재의 특이함과 신비함으로 여성들이 단순 호기심으로 자신을 사랑한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그런 게롤트는 약간의 자격지심으로 여성들을 시험한다. 그러나 그와 스쳤던 여성들은 진심으로 게롤트를 좋아했다.(난 나쁜 남자야이야이야)


뭐 이렇지만, 욕심에 눈이 먼 영주의 이종족인 사이렌과의 불가능한 사랑을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게 한 것도 그고, 샛별눈동자를 냉정하게 대하던 차도남 모드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생일에 우연찮게 어렵게 구한 진주를 선물한 것도 그였다. 츤데레 로맨티스트인가?



<사이렌이라는 상상의 존재는 그리스로마 신화에도 나오는데, 아름다운 목소리로 뱃사람들을 유혹하여 파멸로 이끄는 존재이다. 보통 외형은 인어에 날개가 달린 것으로 묘사된다. 경찰차나 엠뷸런스의 사이렌이 그 기원이다.>


한편, 세계의 남부를 통합하고 강력한 제국으로 성장한 닐프가드의 야심이 북부를 삼키게 되고, 여기서 소든의 대전쟁이 일어나게 된다.(이 대전쟁은 차기작 엘프의 피에서 자세히 나온다)

많은 용사들과 마법사들이 희생 끝에 북부연합의 왕국들은 닐프가드를 몰아낸다. 그러나 북부왕국 중 하나인 그 곳은 멸망하게 되고, 그로인해 게롤트와 그 '예정된 운명'이 만나게 된다. 


"집에 돌아가 맞이하는 당신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 을 대가로 받는다.



그 운명은 앞으로 이 세계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핵심 키이며, 앞으로 게롤트의 인생에서 대부분을 차지한다. 또한 영원한 연인 예니퍼와 이어주는 연결고리인 역할도 한다. 그 존재는 무엇일까? 


본격적으로 스토리를 시작하게 될 엘프의 피를 빨리 읽어보면 흥미진진함이 더해지고 궁금증이 해결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