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6589903

『사장을 위한 마지막 경영수업』

 

모집인원 : 5명
신청기간 : 7월 27일 까지
발표일자 : 7월 28일

 

 

외부 자금 조달부터 자금 마련, 자산 배분, 커뮤니케이션까지
사상 최대 적자에서 초고속 성장을 이룬 기업들에게 배우는 놀라운 재무적 통찰!
위기를 딛고 무한 성장하는 기업들은 숫자를 바라보는 관점부터 다르다

 

■  간사이 페인트 : 어떻게 지방의 작은 페인트회사가 글로벌 M&A를 성사시켰을까? : 간사이 페인트 
■ 코니카미놀타 카메라 : 망해가던 필름카메라 기업이 연매출 200퍼센트로 기사회생한 까닭은? 
■ JT 재팬 타바코 : 담배회사가 흡연 인구 감소와 고령화 위기를 기회로 바꾼 비결은?
■ 히타치 :  20년간 불황이던 제조업 회사가 사상 최대 적자를 타개한 방법은?
■일본 제1의 리크루트 회사 :  리크루트를 세계적 기업으로 만들어준 유닛 경영이란 무엇일까?
■일본 아마존 사례 : 어떻게 아마존은 수년간 적자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할 수 있었을까?
 

지은이 아사쿠라 유스케#朝倉 祐介# 
전 맥킨지앤드컴퍼니 경영 컨설턴트이자 스타트업 창업 및 경영 전문가. 10대 시절 촉망받는 경마 기수로 활약하다 치명적인 교통사고로 꿈을 접고 절치부심하여 도쿄대학교 법학부에 입학했다. 법학부 재학 중 대학 동기와 웹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네이키드 테크놀로지#naked technology inc#를 설립하는 등 일찍부터 스타트업 창업과 경영에 뛰어들었다. 졸업 후 맥캔지앤드컴퍼니#McKinsey&Company#에 입사해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서 수년간 경영 컨설턴트로서 전문성을 쌓았다. 그러다가 돌연 대학 시절 창업했던 네이키드 테크놀로지로 복귀했는데 이는 대기업에서 기존 사업을 유지 및 발전시키는 것보다 신생 기업에 참여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나가고자 했던 포부 때문이었다. 
이후 주식회사 믹시(Mixi, 가입자 수 2,000만 명이 이용했던 일본의 SNS 서비스)에 네이키드 테크놀로지를 성공적으로 엑시트한 뒤 믹시의 CEO로 취임했다. 당시 믹시는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엄청난 경영난에 빠져 있었는데 그는 대대적인 개혁을 단행해 마이너스 실적을 극적으로 회복시켰다. 이 경험으로 경영진이 숫자를 바라보는 관점만 바꿔도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당장의 손익계산서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장기적이고 종합적으로 재무 계획을 세워 투자 및 자금 조달에 힘쓰면 어떤 외부의 압력에도 결국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믹시를 성장궤도에 올려놓은 뒤 2014년부터 스탠퍼드대학교 정책연구대학원의 객원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현재 주식회사 시니피앙#Signifiant#의 공동 대표 겸 주식회사 라쿠스루#RAKSUL, #셉테니 홀딩스#SEPTENI HOLDINGS#의 사외이사로 재직 중이다.   

 


https://www.yes24.com/Member/MyPage_reconfirmPW.aspx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