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캐릭터 드로잉 : 연출편

[도서] 캐릭터 드로잉 : 연출편

김동호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디지털북스 2021년 새해 선물 이벤트에 응모했는데 제가 당첨이 되서 김동호 작가님의 캐릭터 드로잉: 연출편 책을 받게 되었습니다.

만화작법 책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최고의 새해 선물이 아닐까 싶네요.

작가님 글에 초보자라면 큰 고민없이 이 책을 따라그리며 감을 익히고 중급자라면 기존에 알고 있던 이론 지식을 바탕으로 이해를 돕는 데에 초점을 두면 좋을 거 같다고 하시네요.

저같은 경우 만화작법서를 꽤 많이 갖고 있지만 인체해부학 관련 책은 사지 않았습니다. 인체해부학 책을 산다고 해도 방대한 양에 공부를 할 자신이 별로 없었기 때문인데 이 책을 살펴보니 꼭 알아야 될 근육을 적절히 소개해서 입문자가 손쉽게 첫발을 디딜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사실 뼈, 근육 공부하다 너무 힘들고 질려서 그림에 흥미를 잃고 포기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말 끈기가 강한 사람이 아니라면 인체해부학 책으로 그림공부를 시작하는 건 위험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얼굴그리기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맨날 그리는 정면이나 측면 얼굴만 그리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하이앵글, 로 앵글 얼굴을 이 책으로 마스터 해봅시다.

 

 

중간중간 이렇게 만화로 설명이 되어 있어 재밌게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인체해부학은 참으로 어렵게 느껴지는데 사람을 잘 표현하고 싶다면 해부학을 공부하는 게 당연하다는 말씀이 마음에 와 닿네요.

 

위 만화에서 얘기하는 것처럼 기본적 근육, 그리고 도형화를 통해서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 2가지를 다 그림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작가님의 노트폴리오 인체해부학 강의 광고를 보고 배워보고 싶다란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작가님 책으로 공부할 기회가 생겨서 넘 좋네요.

이 책이 해부학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두껍고 방대한 책, 누구나 말하는 책이 모든 사람에게 최고의 책은 아닌거 같아요. 자신의 단계에 맞는 적절한 난이도의 책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거 같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