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유하다요의 10시간 일본어 첫걸음

[도서] 유하다요의 10시간 일본어 첫걸음

전유하(유하다요)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의 목표는 일본어의 기초 완성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릴 수 있도록 군더더기는 다 빼고 일본어 뼈대와 핵심만 깔끔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 내가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단어와 표현으로 일본어를 즐겁게 익힐 수 있어요. 여기에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37강의 무료 강의가 있어 혼자서도 어려움 없이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p. 3)

 

 

얼마 전 넷플릭스로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을 다시 보게 되었다.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차례로 쭈욱 보았다. 오랜만에 다시 봐도 여전히 재미있는 작품들이었다. 당연히 자막과 함께 보았는데, 감상하는 중간 중간 아직도 알아듣는 몇 마디 일본어들이 있어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일본어라면 고등학교때 이후로는 한번도 들여다보지 않았는데, 웬일인지 다시 공부해볼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자막 없이 애니메이션을 보고, 원서로 책을 읽을 수 있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에서 그랬던 것 같다.

 

그러다 우연히 이 책 <유하다요의 10시간 일본어 첫걸음>을 발견하게 되었다. 책 소개글 중 일본어, 배우고 싶은데 시작을 망설이고 있었다면’ 이란 문구를 보며 ‘그래, 이거다!’ 싶었다. 그저 일본어 공부에 대한 마음만 가지고 있었을 뿐인데, 그 문구를 보니 이 책이 바로 공부의 시작점이 될 것만 같았다. 게다가 일본어 기초를 10시간 만에 끝내는 방법’이란 말과 QR코드로 유튜브 강의를 제공한다는 말에 일본어 기초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는 기대감도 들었다.

 

 

 


 

 

책의 시작 부분에는 나만의 10시간 플랜’을 짤 수 있는 학습 진도표가 있어 내가 얼마나 진도를 나갔는지, 무엇을 배웠고 앞으로는 또 어떤 것들을 배울지 확인하고 계획할 수 있어 좋았다. (하나씩 체크해나갈 때마다 뿌듯함에 기분이 좋아진다. ㅎㅎ)

 

 

 


 

 

책을 펼쳐 정말 오랜만에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만났다. 히라가나는 70프로, 가타카나는 90프로 정도 잊혀져 있었다. (그냥 처음 공부하는 거나 마찬가지 수준이다...ㅠㅠ) 다행히 저자는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었고, 책의 뒷부분에 쓰기노트’로 따라 쓰면서 공부할 수 있어 쉽게 외우고 진도를 따라갈 수 있었다. 쓰기노트에는 글자를 따라 쓰는 것뿐 아니라 비슷한 모양이어서 헷갈리기 쉬운 글자들을 비교해서 써보는 부분도 있어서 좀 더 주의해서 글자를 살펴보고 따라 쓰는데 도움이 되었다. 쓰기노트를 따라 쓰고 있으니 마치 학창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쓰기 노트는 글자를 익힐 때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일본어 공부에 들어가서도 여전히 사용할 수 있었다. unit1부터 unit 30까지 배웠던 단어와 문장을 따라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저자의 영상 강의를 시청하며 책으로 공부하고 쓰기노트를 통해 복습까지 하니 배웠던 내용이 머릿속에 훨씬 잘 들어오는 것 같다.

 

 

 

 


 

 

히라가나, 카타카나를 익히고 나면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배우기 시작한다. 명사, い형용사, な형용사, 동사 이렇게 4부로 나뉘어 있고, 분량은 총 30강이다.

 

 

 

 


 

 

첫 페이지에는 오늘의 포인트’이런 말을 할 수 있어요’를 실어 놓고, 이번 강의의 핵심 포인트와 목표를 보여주어 확실히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한번 더 강조한다. 그리고 아래에는 QR코드도 실어 두어 해당 강의를 보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강의가 필요 없다면 예문 mp3만을 들으면서 공부할 수도 있다.

 

 

 


 

 

각 강의는 오늘 배울 한 문장’을 자세히 살펴보고 익히는 [문법]부분과 오늘의 한 문장을 응용해보는 [패턴연습]부분, 그리고 오늘의 한 문장을 이용해서 일상생활 속 대화를 구성한 [회화]부분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배움이 끝나면 제대로 익혔는지 확인해보는 [마무리 연습문제]로 하루치 학습을 끝내게 된다.

 

저자의 핵심 콕콕 강의와 함께 짤막하지만 알차게 구성된 내용 덕분에 공부를 따라가기도 쉬웠다. 회화 예문도 오래 전 교과서에 보았던 그런 재미없고 딱딱한 지문이 아닌 실생활에 가까운 지문들이어서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

 

 

 

 



 

 

매일 한 강의씩 듣고 인증샷을 남겨보았다.

 

이 책과 함께 일본어를 공부하니 학창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때는 공부가 너무 하기 싫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공부를 하니 기분이 좋았다. (진작 좀 이런 마음을 가졌더라면... -_-) 그것은 새로운 시도를 통한 기분 전환 때문일수도 있고, 작은 성취감들이 쌓여 자신감이 붙어서일 수도 있다. 어떤 이유이건 배움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

 

그리고 나에게 새로운 시작을 선물해 주고, 일본어 공부의 재미를 알려 준 이 책에도 감사하다.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려 한다면, 왕초보 일본어 교재를 찾고 있다면 <유하다요의 10시간 일본어 첫걸음>을 추천한다. 핵심 콕콕 강의를 듣고, 따라 말하고, 직접 써보며 재미있게 일본어 공부를 시작해보자.

 

 

 

이 글은 예스24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6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일어 공부하시네요. 블로그에 일어 공부하시는, 능력 있는 분들이 꽤 있어 아마 같이 대화를 나눠도 더러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리뷰나 포스팅을 하면 소통이 되지 않을까 여겨지기도 합니다.

    2021.03.04 13:38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크리스탈호이

      네^^ 예스 블로그에는 일본어 능력자분들이 꽤나 계시더라구요~ 저도 그분들 보면서 일본어 공부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이 싹트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아직은 글자도 더듬더듬 읽는 수준이지만.. 어느 정도 실력이 쌓이면 관련 포스팅도 해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도움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날이님.^^

      2021.03.04 15:06
  • 스타블로거 초보

    재미를 알고 시작하신 공부 열렬하게 응원합니다. 가끔가다 저도 학교다닐 때 이렇게 할걸..하는 생각들을 해보곤 합니다...ㅎㅎ

    2021.03.04 20:0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크리스탈호이

      앗, ㅎㅎㅎㅎ 초보님께서도....ㅎㅎㅎㅎ
      일본어 공부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ㅎㅎㅎ

      2021.03.08 16:05
  • 스타블로거 Joy

    저도 학교 다닐때 일본어 수업을 들었던 게 다인데, 그때는 그렇게나 재미없다 생각했던 일본어에 사회생활을 하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습관적으로(아니면 주기적으로??) 일본어 독학을 시작했다 시들어지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ㅎㅎ
    크리스탈호이님의 글을 보며, 다시 한번 제게 일본어 공부의 주기가 다가온 느낌입니다ㅎㅎ
    저처럼 시들해지는 일 없이, 즐겁게 공부하시길 바래요^^

    2021.03.07 17:46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크리스탈호이

      Joy님도 함께 시작해요~~~ㅎㅎㅎㅎ 저도 잘 시드는 편이라 조금 걱정이긴 한데.. 그래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ㅎㅎㅎ

      2021.03.08 16:06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