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도서]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정주윤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몇 해 전, 읽은 책 목록을 기록할 용도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다. 그때만 해도 소소하게 취미를 기록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니 사진과 글만 등록할 줄 알면 된다고 여기고 다른 기능들엔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러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궁금한 것들이 늘어났고, 다른 이들의 계정을 구경하며 따라 해보고 싶은 것들도 생기기 시작했다. 그런데 막상 이것저것 시도해 보려니, 왜 이렇게 머릿속이 혼란스러워지던지… 결국 나는 다시 하던 것만(이미지와 글만 등록) 하기로 마음먹고 돌아섰던 적이 있었다.

 

그때 이 책을 만났더라면 좋았을 텐데.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초보들에게 딱 알맞은 수준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고 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이번 기회에 사용한 시간에 비해 아직도 초보 수준인 나의 인스타그램 활용 능력을 높여보고자 기대되는 마음과 함께 책을 펼쳤다.

 

책은 크게 7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1부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주제를 선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비즈니스 계정이나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페이스북과 연결하는 방법, 그리고 인스타용 사진을 잘 찍는 법 등을 알려준다. 2부에서는 인스타의 각 화면들을 매우 상세히 설명하고, 각 아이콘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려준다. 이 부분에서는 인스타에 가입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프로필을 채우고 해시태그나 위치 정보를 추가하는 법, 이미지를 보정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며 이제 막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무리 없이 따라 하도록 차근차근 상세하게 설명한다. 3부에서는 팔로워 관리법과 메시지 주고받기, 영상 통화하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하고, 4부에서는 스토리와 릴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는 것인지 여러 페이지에 걸쳐 자세히 알아본다. 5부에서는 인스타그램 샵에 대해, 6부에서는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만들고 활용하는 법에 대해, 그리고 마지막 7부에서는 QR코드로 홍보하는 법, 차단 및 신고 기능,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로그인하는 방법 등 계정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에 대해 소개하며 끝을 맺는다.

 

이 책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책이다. 그러나 나처럼 일반 유저이더라도 인스타의 기본적인 기능이 궁금하거나, 어떻게 해야 팔로워를 늘릴 수 있는지, 또는 계정을 멋지게 꾸미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의 정보를 얻기 위해 펼쳐 보기에도 좋았다.

 

나에게 가장 유용했던 부분은 스토리와 릴스에 대한 부분이었다. 사실 나는 이 두 가지의 차이점도 잘 몰랐고 그저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이라고만 알고 있었기에, 이 두 가지가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떻게 편집하고 활용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하는 부분이 도움이 되었다. 이 외에도 비즈니스 용이 아니더라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는 것이 계정을 관리하는데 더 유용하다는 정보와 인물 사진이나 음식 사진이 잘 나오는 소소한 팁 또한 얻을 수 있어 좋았다.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초보 인스타그래머, 그리고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궁금한 사람에게 이 책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