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엑시트 EXIT

[도서] 엑시트 EXIT

송희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자기계발서와 같은 책은 저자의 경험이 녹아 있을 때 감동을 준다. 베스트셀러가 되기 위한 필요조건이기도 하다. 책에는 저자의 삶과 가치관이 담겨 있기 마련이다. 그 이야기 속에 담긴 저자의 경험과 열정과 추진력을 느끼고 배우며, 하나라도 자기에게 접목해 실천할 내용이 하나라도 있을 때 독서의 효과는 배가된다. 이 책 <엑시트>도 그런 측면을 지니고 있다.

 

저자는 부자가 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평범한 삶에서 엑시트해서 부자의 문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설명한다. 저자의 투자분야는 부동산이다. 하지만 부자로 가는 길에서 제시하는 교훈은다른 분야에 적용하더라도 무리가 없는 내용들이다.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확신, 그리고 구체적 목표를 설정하고 3년 정도 꾸준하게 정진하기, 그 분야의 전문지식 공부하기, 자신만의 세상 보는 눈 기르기, 열정과 추진력 등이 저자가 알려주는 부자가 되는 길이다.

 

당신이 인생을 바꾸어줄 부자의 문을 여는 열쇠는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종잣돈을 마련하여 이 돈이 스스로 돈을 벌어 오는 나만의 길을 찾으라는 것이다. 얼마만큼의 돈이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돈이 얼마만큼의 수익(현금 흐름)을 가져오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투자 분야인 부동산 투자를 통해 그 원리를 설명한다. 지금까지 부동산 불패의 신화를 감안할 때 맨손으로 시작해 가장 빨리 돈을 버는 곳이 이곳이었음을 부인하기 어렵다. 그렇다고 이 분야에 투자한 사람이 모두 성공한 것은 물론 아니다.

 

저자는 그 성패를 결정하는 요인을 몇 가지로 정리해 설명한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의 기본 원칙으로 지켜왔던 두 가지로 원금이 보장되는 투장과 레버리지 활용을 통한 조기 투자금 회수를 들고 있다. 말이 쉽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3년 정도에 걸쳐 투자에 관한 내공을 먼저 쌓고 충분한 실전 훈련을 통해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을 때 가능한 일이다. 여기에 더해서 부자가 되겠다는 마음가짐과 구체적인 목표의 설정, 꾸준한 공부와 주변의 성공한 이야기에서 배우기, 일반 대중들과 다르게 세상보기 등을 통해 그런 경지에 한 발씩 다가가라고 조언한다. 각 부문에서 자신의 투자경험을 소개하고 각 장의 끝에는 'EXIT노트'를 통해 핵심사항들을 정리해 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부동산 투자분야에는 전혀 경험이 없다. 하지만 저자의 설명을 들어보면 돈을 벌고 부자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본들이 제대로 정립되어 있고 이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음을 초보자로서도 느낄 수 있다. 어떤 분야에서도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특성이 있음을 배운다. 진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