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자책으로 읽은 책인데 일반 책으로는 검색이 안 된다. 저자인 카피라이터가 어떻게 카피문구를 떠올리고 다듬어 가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결론은 힘을 빼고 장난삼아 편하게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헛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그 안에 자신이 의도한 내용이 잘 정리되어 담긴다면 결국에는 하나의 격조있는 카피가 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생각해 보면 짧은 광고문구로 사람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이성보다는 감성에 호소한 것이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무거운 논리적 접근보다는 경계심을 일시에 무너뜨리고 마음을 사로잡는 가벼운 접근이 효율적일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측면에서 헛소리에 가까운 이야기라도 이를 다듬어 감성에 호구하는 방법을 고민하면 오히려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겠다.

 

카피라이트도 자신의 생각을 담은 하나의 글쓰기일 것이다. 글쓰기는 너무 힘주지 말고 쉬운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함을 강조한다. 누군가는 웃어넘길 농담이나 웃기는 헛소리에서 거기에 담긴 품격과 가치를 알아차리는 순간 멋진 글쓰기로 승화된다는 것이다. 마치 운동의 기본이 힘빼기이듯 글쓰기의 기본도 마찬가지란 점을 자신의 경험을 토대를 가볍게 들려준다. 몇 가지 카피문구 소재를 소개한다.

 


내 집은 왜 종점에 있나 (중략) 그러니 모두가 내 곁에서 서둘러 하차한 게 아닌가

지구가 태양 쪽으로 비스틈히 기울어져 있다는데 제가 기울지 않을 재간이 있나요

말장난을 가볍게 보는 건 경기도 오산입니다.

내가 용광로입니까? 글 속에 나를 녹여내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하우애

    리뷰를 읽고 나니, 힘빼고 장난 삼아 많이 표현해보는 게 좋은 표현을 건지는 방법 같이 느껴집니다.

    2021.10.20 09:2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goodchung

      그런 메시지가 담겨 있네요.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2021.10.20 09:21
  • 파워블로그 모모

    읽으면서 어깨에 힘을 빼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장난삼아 편하게 시작하는 문장에서 외국에서 돌 애완견을 창조한 남자가 떠올랐어여. 친구들이랑 애완돌을 장난삼아 했더니 이게 성공한 사례거든요...^^

    2021.10.20 09:47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goodchung

      예. 글쓰기 뿐만 아니라 힘 빼기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잘 떠올리고 가능하면 사업으로도 많이 연결되면 좋겠어요.

      2021.10.20 09:51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