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독기행 다이어리

[도서] 독기행 다이어리

유근용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처음 들어본 말. 독.기.행.

   읽고, 쓰고, 행동하면 인생이 바뀐다.

   이 한마디에 서평신청해서 받은 다이어리.

   근데 막상 쓰려니 조금 겁도 났다. 내가 여기에 기록한것들.. 과연 잘 읽고 잘 쓰고, 잘 행동할까 하는 두려움..  마지막까지 잘 쓸수 있을까 하는 .. 내 없는 인내심에 잠시 한탄했다.

  손목 장애후에 자판을 치는것보다 더 어려운게 글자쓰는것이라.. 진짜 글씨체도 너무 안이쁘게 변해서 속상했다. ㅠㅠ

 

  다른 다이어리와 다르게 독기행다이어리에는 저자의 친절한 안내가 들어있다. 왜 다이어리를 써야하는지부터 다이어리를 쓰는범, 나에게 질문하는범, 목표화 실행, 메모의 중요성, 독서노트를 써야하는 이유까지.. 이정도면 다이어리가 아니라 친절한 안내서이다.


 다이어리도 지금의 나부터 시작한다. 나에 대해서 하나씩 기록을 한후에 시작되는 월별, 일별의 스케줄. 그리고 나의 독.기.행..

 6개월이 지난후에 내모습이 얼마나 변해있을지는 모르지만 기대를 하게 만드는 다이어리다. 마구잡이로 그냥 읽던 책습관도 이번기회에 바로 잡아야겠다. 시작할수 있는 작은것부터  하나씩 읽고 쓰고 행동해보자. 

 

  다이어리 잘쓰는 노하우. 진짜 맞는 말..  제일 와닿는거.. 쓰기 싫을땐 쓰지마세요.. 맞아요.. 쓰지마세요.. 의무가 아닌 내 마음이 가는대로가 정답인거 같다.

 

 책을 읽고나서 기록을 남기는건 극히 일부였다. 하지만 저자의 독서기록의 습관을 읽고나니 이번에는 나도 차분히 기록을 남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하루의 기록들. 오늘 내가 읽고, 쓰고 , 행동한것. 그리고 내가 할일. 나의 느낌..

  다이어리지만 일기같기도 한 기록들.

  독.기.행 다이어리는 그냥 읽고 서평을 남기는게 아니라 6개월후 다시 서평을 남겨야 될거 같다.

  그때는 조금 변화된 내가 서평을 남기길 바래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