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도봉구 기적의 도서관에서 신청받고 각 주제별 해당 기관이 진행하는 온라인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신청해 보았다! 


정해진 KIT에 맞추어 관련 도서에 관한 책읽기 동영상을 제공해 주어 책을 미리 읽고 난뒤 상상력과 재미를 더한 다음에 직접 독서 연계활동으로 요리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지는 프로그램이라 아이에게도 의미가 있고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이었다! 



온라인 수업에 점점 익숙해진 하윤이는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책 듣기부터 요리 만들기 영상을 보면서 뚝딱 잘 만들고 교육자료를 참고하는 모습이 벌써 이만큼 컸나 싶기도 해서 아쉬움과 함께 대견함이 몰려오기도 했다!



샌드위치도 야채의 경우 아직 익숙치 않거나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두가지 방법으로 잼 샌드위치와 야채 샌드위치 두 종류가 있어서 하윤이는 한개는 엄마아빨 위해 만들어 주고 나머지 한개는 자신이 먹을 거라며 연신 열심히 만드는 모습이 사뭇 진지해 보이는 요리사 같아 보였다!




요즘 같이 코로나로 밖에 나가기 힘든 시기에 도서관을 자주 방문 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을 다양하게 진행해 주면 가정에서 화합하며 아이와 함께 추억도 만들 수 있고, 아이도 마음 편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기에 좋은 것 같다.



짧은 일시적인 프로그램보다는 장기적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폭넓게 활용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고, 많은 아이들이 이용해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앞으로 있을 다른 활용 프로그램들도 3개나 더 남아있으네, 도봉구 거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도봉통합도서관에 들어가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가능하니, 활용해 보았음 좋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산바람

    아이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사진 잘 보고 갑니다.
    사시는 곳이 도봉구라고 하니 도봉산 올랐던 기억이 새롭게 납니다.

    2020.08.24 20:5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바부탱이

      저도 도봉산을 딱 한번 신혼때 가본 기억만 있네요~^^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8.25 01:14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