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생존왕 원정대 1

[도서] 생존왕 원정대 1

KBS 재난탈출 생존왕 원저/sam 기획/이혜영 글/정현희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가 커가면서 안전의 위기에 노출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매번 함께 있어주지 못하기에, 스스로 알아가며 지킬 수 있도록 안전과 관련된 많은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공감을 하고 있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집에서 어디부터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순간순간 위험하거나, 내가 겪었던 위험했던 경험에 의해 가르쳐주는 경우와 학교에서 배워오는 안전학습만으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기에 많은 부분을 알고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스스로 읽고 배우고 느낄 수 있는 학습만화로 나온것이 있었다.

 

 

처음에는 그냥 일반적인 만화로 되어 있어서, 재미를 위주로 해 놓은 것이라 생각했는데, 아이가 재미있게 읽고 있길래 엄마인 나도 내용을 함께 읽어보았다.

의외로 만화의 요소가 들어가 있지만, 자연스럽게 안전과 관련된 주제로 호기심을 열어두고, 단막 단막 마무리 단계에서 안전 라이프라는 내용으로 안전밸트를 매는 방법과 밸트를 매지 않았을때의 위험도를 노출시켜 두기도 하는 등의 아이에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과학적인 실험을 한 내용을 담아 둔 내용들이 유익했던 점이었던 것 같다.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의외로 엄마인 나도 잘 모르고 있었던 점도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다.

우리나라는 유통기한만 표시가 되어 있는데, 각 식품마다 소비기한이라는 기간이 따로 있다는 것이다.

무조건 유통기한이 지나면 못먹는다고 생각한 부분에서 새로운 지식을 하나 더 습득하게 되기도 했고, 음식물 쓰레기 자체가 환경을 위험하게 한다는 사실을 인지한다는 것 또한 중요한 포인트였다.

아이가 재미있게 읽어나가고 있지만, 그 속에 한 단락마다 안전이나 환경 등 정말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한 내용을 알차게 잘 담아 두어서 이런 종류의 학습만화라면 아이에게 얼마든지 즐겁게 읽게 해줄 수 있을 것 같다.

 


 

 

우리가 너무나 자주 이용하면서 아이들이 쉽게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화재와 전기선에 대한 위험도에 대해 인지시켜주는 내용과 직접 읽어보며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것 등 아이들이 쉽게 지나칠 수 있고 위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생각을 전환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 같다.


 

 

단순한 안전만이 아니라 산속이나 위험한 상황에 노출 되었을 때 위기대처하는 방법도 나와 있기도 했다.


 

생각보다 폭넓고 다양한 내용으로 아이가 쉽게 읽어나가면서 학습을 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한편으로는 지루할 수 있고 쉽게 생각해버리고 지나칠 수 있는 것들을 잘 잡아내어 안전의 중요성을 확실하게 익히고 넘어갈 수 있는 만화로 좋은 것 같다.

 

 

오자마자 바로 연속으로 읽어나갈 만큼 만화의 흡입력이 있어서, 집에 두고 종종 읽어도 좋은 학습만화 인 것 같다.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