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생존왕 원정대 2

[도서] 생존왕 원정대 2

KBS 재난탈출 생존왕 원저/sam 기획/이혜영 글/정현희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생존왕 원정대 1권은 노란색으로 되어 있었다면, 이번 생존왕 원정대2권은 초록색으로 책표지가 좀 더 활기차고 흥미진진한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는 1권과 다르지 않고, 여기에서는 우리가 일상생활이나 여행을 갈 때 많이 접할 수 있는 내용들을 위주로 담아 놓은 것 같다.


 

전염병에 대한 내용, 소화기 사용법, 주차된 차의 화재, 야생동물의 습격, 올바른 산행을 위한 상식, 안전한 등산, 서해안 갯별에서의 위험성을 알리는 내용등 우리가 흔히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을 예시로 삼아 놓아서, 직접적인 공감이 되는 것들이 많았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전염성을 지닌 바이러스에 대해서 아이가 읽어나가면서 위험에 대한 인지와 예방을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 있었던 것이 가장 마음에 들고, 기억에 남았다.

 

사실 이 학습만화의 경우는 아이가 아닌 부모가 봐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함께 읽었던 엄마인 내게도 사실상 다양한 도움이 된 것들이 많았다.


 

위험에 대해 인지하고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만큼의 기본적인 안전예방 수칙이나, 사실적인 내용의 전달이 잘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만화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예시와 그림을 구성하면서, 설명을 자세히 잘 해둔 점이 장점인 도서였다.


 

산에서 조난을 당하는 경우는 사실 어른들에게 더 있을법한 안전유형이지만, 어느 누구도 예외일수 없는 만큼 산에서 멧돼지를 만난 다거나, 올바른 산행을 위해서 우리가 갖추거나 지켜야 할 것에 대해 제대로 된 인지를 할 수 있도록 포인트를 잘 잡아 두었다.

 

 


 

엄마나 아빠가 알려주고, 학교에서 알려주는 들어야만 하는 안전교육이 아닌, 내가 즐기고 보면서 생각을 해보고, 상상을 해보면서 안전에 대해 이해하고 바르게 생각할 수 있는 스스로 느낄 수 있는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이의 책장에 두고 두고 두고 봐도 질리지 않고, 부모입장에서 놔두고 보아도 좋을만한 학습만화라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오히려 부모와 함께 아이가 같이 읽어도 좋을 몇 안되는 학습만화라고 생각한다.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