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후위기와 비즈니스의 미래

[도서] 기후위기와 비즈니스의 미래

김지석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220907 기후위기와 비즈니스의 미래_김지석

 

탄소 중립, 기후재앙, 기후불황 등의 말들을 구호로만 알고 있다가 이 책을 만나고 고개를 갸웃거렸다. 이렇게 심각하다고. 세계의 판세를 보고 대비해야 하고 깨어 있어야겠구나. 기후 문맹 탈출의 계기가 되었다.

 

도서정보

카테고리 분류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5423044

 

P24. 유럽 지역에 번영을 가져왔던 중세 온난기와 마녀사냥이 유행했던 소빙하기의 평균 온도 차이는 고작 섭씨 1도 정도였다.

 

P31. 이미 돌아올 수 없는 선을 넘었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가 어떤 노력을 해도 지구 평균 온도는 지금보다 섭씨 5~6도 더 오를 것이고 전 세계 인구는 현재 70억 수준에서 10억 수준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했다. -러브록 박사사라지는 가이아의 얼굴, 마지막 경고 : 남은 시간이나 즐겨라

 

P261. 산업구조 때문에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어렵다는 말은 사실이지만 이런 현실을 바꾸지 못하면 남은 것은 기후재앙과 기후불황이다..

 

P295. 죽은 나무가 쌓인 위에 흙이 퇴적되어 땅속에 저장되면서 만들어진 것이 석탄(화학식 C135H9609NS)이고 플랑크톤, 해조류의 시체가 쌓여 고온고압에 의해 걸쭉한 액체로 변한 것이 석유(C5H12부터 C36H74까지)이며 죽은 식물과 동물 사체가 고압, 고열에 의해 아주 잘게 부서진 것이 천연(메탄)가스(CH4) .

 

P312. 유럽의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도입은 아주 새로운 것이 아니다. 노르웨이는 2025년부터, 네덜란드와 영국은 2030년부터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한다고 이미 발표했다.

 

P318. 2003년 테슬라를 창업할 때 일론 머스크가 발표한 테슬라 1차 마스터 플랜1. 스포츠카(로드스터)를 만든다. 2. 스포츠카를 팔아서 본 돈으로 더욱더 저렴한 차(모델S, X)를 만든다. 3. 좀 덜 비싼 차를 팔아서 번 돈으로 더욱더 저렴한 차(모델3)를 만든다. 이렇게 하는 와중에 온실가스 제로 전력 생산이 가능한 방법(태양광)을 제공한다. (중략) 2016테슬라 2차 마스터 플랜1. 배터리 시스템과 결합한 멋진 태양광 지붕을 개발한다. 2. 전기차 제품군을 확대해 모든 차급에 전기차를 출시한다. 3. 인공지능 학습을 이용해 사람이 운전할 때 보다 10배 안전한 자율주행 기능을 개발한다. 4. 주인이 차를 쓰지 않을 때 차가 돈을 벌어오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게 한다.

 

P357. 다른 나라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주는 제품을 우리나라 기업이 이산화탄소 배출 없이 생산하는 것. 다른 나라의 이산화탄소감축을 돕는 시설을 우리나라와 우리 기업이 만들어주는 것. 앞으로 이런 방향으로 경제구조를 바꾸어야 기후불황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기후위기와비즈니스의미래

#김지석

#라이스메이커

#탄소중립

#기후재앙

#기후불황

#기후문맹탈출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