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연의 편지

[도서] 연의 편지

조현아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따뜻한 느낌의 웹툰. (미리나름 있음)

 

푸른톤의 배경으로 시작하는 연의 편지.

 편지를 매개체로 하는 이야기라는 것은 제목만 보고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게 어떻게 연결이 되는 것인지. 표지의 두 인물은 어떤 관계인지 짐작할 수 없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열었다. 학교를 배경으로 여주인공의 어렸을 적 과거가 펼쳐졌고, 왕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게 된다. 주인공은 친구가 왕따를 당할 때 감싸주었다. 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냉소와 냉대였고, 결국 친구도 버티지 못하고 전학을 떠나게 된다. 그리고 학교에 외톨이로 남겨진 주인공도 결국 할머니에게 힘들다고 이야기하고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간다.

 주인공이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온 뒤에 책상에서 정체불명의 편지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 때부터 편지의 인연이 시작된다. 주인공은 새로운 학교 친구들과 활달하게 어울리지 않지만, 편지를 통해서 친구들을 알게 되었고, 다음 편지를 찾아서 모험을 떠난다. 그리고 편지를 찾는 와중에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된다.

 편지는 학교의 구석구석을 안내해준다. 그렇게 친절하게 편지를 쓴 사람이 누군지 궁금했지만, 학교에서 그 편지를 쓴 사람을 만날 수는 없었다. 대신에 동선이 겹치는 다른 사람을 만나게 된다. 

 반전은 이야기의 말미에 펼쳐진다. 그 반전까지 밝히지는 않겠다. 보면서 음미하면 좋을 것 같다. 한권으로 이야기가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짧다고 느껴졌지만, 이야기에 깊이가 있어서 다시 봐도 좋을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뭐랄까 한줄로 평하자면, 잘 만들어진 대만 영화 한편을 본 느낌이라고 할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