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외계인 편의점

[도서] 외계인 편의점

박선화 글/이경국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소원나무에서 <외계인 편의점>이 새로나왔습니다. 외계인과 우주인, 행성, 우주선 등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글감인듯합니다. 상상도 할 수 있고, 한번쯤 만나고 싶다는 생각도 들죠.

 

이 책은 생체변환기를 빼앗기지 않으려고 하다가 우주선이 망가져 지구에 머무르게 된 알파와 라우렐로 시작됩니다. 이들은 악당 헬크랩이 파괴한 나비행성 연구소를 복구하기 위한 우주인의 돈인 큐레알을 벌기위해 편의점을 열게되죠.

 

이곳에 할머니와 함께 어렵게 살며 게임을 좋아하는 혜성이가 게임중 얻게된 편의점 기프티콘을 바꾸러 외계인 편의점에 들어갔다가 이들의 일에 휘말리게 됩니다. 그러면서 혜성이와 우주인 알파와 라우렐이 우주악당 헬크랩과 맞서 싸우게 되죠. 그런데 전쟁무기가 탄산수와 치즈스틱, 불닭볶음면, 풍선껌이라니 재미있는 설정이네요^^

 

외계인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재미있는 구성과 삽화가 있어 아이도 읽는 내내 너무 재미있어 했답니다.

어리광만 부리고 철부지 같았던 혜서이의 할머니에 대한 사랑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리지만 외계인을 물리치기 위해 용감해 지는 혜성이를 보면서 응원 하고있는 아이를 보며, 아이들은 또래의 이런 모습에 여러가지지를 느끼고 배운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또한 큰 일을 겪으면서 그동안 몰랐던 할머니의 소중함도 느끼게 되는 혜성이를 통해 가족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동화책이었습니다.

 

삽화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안성맞춤이고, 조금은 엉뚱하지만 우리주변에 있는 것들을 이용해 외계인과의 싸움에서 사용되는 것을 보며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