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의 첫 인공지능 수업

[도서] 나의 첫 인공지능 수업

김진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인상깊은 문장

 

 

56쪽 오랜 기간 사회가 발전하면서 개발된 수많은 기술과 형성된 문화의 틀 위에 인공지능이라는 첨단기술이 접목되어야 비로소 나타날 수 있습니다.

71쪽 이처럼 사람의 두뇌는 매우 다양한 문제를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한다는 점에서 인공지능과 차이가 큽니다.

162쪽 따라서 AI가 여러 가지 생활에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지라도 정보처리 능력을 키우기 위해 책을 많이 ㅇ릭고 생각하는 훈련을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해야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고, 미래에 AI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거나 새로운 것을 만들 아이디어를 낼 수 있습니다.

259쪽 그래도 인공지능의 목적은 개인의 편리한 삶을 위해 좀 더 건강한 사회를 유지하면서 많은 사람이 윤택하게 살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291쪽 따라서 새로운 기술 때문에 직업이 없어져 일자리를 잃게 된다고 단순하기 이야기 할 수 업스며, 새로운 기술의 출현으로 직업의 세계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최근 나의 관심키워드 중의 하나는 '인공지능'이었다.

점점 인공지능이 많은 사람을 대체 할 것이라고 살짝 겁먹기도 했었지만,

여러 분야의 책에서, 없어지는 만큼 새로운 분야의 것들도 많이 나올 것이라고 해서 안심되기도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인공지능도 갑자기 나온 개념이 아니라 먼 미래에서부터 꾸준이 차곡차곡 쌓여왔다는 걸 알았다.

4차 산업혁명에서는 '융합'을 강조하는데 인공지능도 여러 산업이 '융합'해서 나오는 결과물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흥미로운 이야기였다.

다가올 미래 걱정만 하지말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갖으면서 꾸준한 독서, 새로운 경험하며 준비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