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정재순 10살 전 영어혁명

[도서] 정재순 10살 전 영어혁명

정재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몇년전인가 세이펜 영어강연에 참석했을 때 매일 한 문장씩 영어를 들려주라고 한적이 있었다. 매일 1문장씩 365일 들려주고 초등학교 들어가진 3~4년만 해도 엄청난 듣기가 될거라고. 그래서 영어책도 사고 CD도 준비했지만 내가 틀어주지 못했다. 나도 마음은 있지만 실천을 못했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또 7살이 되어버렸다!

영어를 하려고해도 한글이 중요하다고해서 그림책을 읽어주려고하고있지만, 한글은 아직 진행중이다. 조바심을 안가지려고해도 어느새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으니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그치만 이 책을 읽으면서 10세전에 시작 할 수 있다는 글에 희망을 얻었다. 이번엔 정말 실천해봐야지.

아이랑 영어로 틀어주고 나도 같이 보고, 책에서 알려준대로 해봐야지. 영어가 중요하다고는 알고있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을 잘 몰랐는데 친절하게 책 한권에 많은 걸 담아주셨다!

그리고 요새 흘려듣기를 꼭 해야하는구나! 느끼는 순간들이있다. 우리집은 차 탈때마다 가요를 듣곤하는데 아이가 좋다고생각하는것은 앨범아트를 보여달라고하고 여러번 반복해서 듣는다. 그러면 어느새 그 음악을 흥얼거리고 가사를 따라 부르기도한다. 같이 들으면서 계속 들어도 엄마인 나는 듣고 마는데 아이는 그걸 기억을 하고 흥얼부리는게 대견하고 놀랍다! 나도 아이랑 같이 자막없이 영화 보기도하고, 흘려듣기 열심히 실천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