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또박또박 따라 쓰고 뚝딱뚝딱 동시 쓰고 : 초급 1

[도서] 또박또박 따라 쓰고 뚝딱뚝딱 동시 쓰고 : 초급 1

백경민 기획/한태희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가 한글을 알기 시작하면서 읽는 것 위주로 하다보니 쓰기도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또박또박 따라쓰고 뚝딱뚝딱 동시쓰고' 라는 제목이 아이도 좋은 모양이다. 책을 받지마자 제목을 여러번 읽으며 재미있어 했다.

이 책을 보니 어렸을 때는 동시, 조금 크니 문학에서 시를 배웠던 기억이 난다. 그 이후로 시를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 책을 보니 아이들이 어렸을 때에는 긴 문자을 줄줄 쓰기가 어려우니 동시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참 좋은 방법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빠 엄마가 알만한 동시들이 많이 들어있고, 아이가 노래로 부르던 가사도 동시로 수록되어 있어 아이가 친근하게 이 책을 볼 수 있었다.

필사의 개념으로 왼쪽에 있는 동시를 보고 오른쪽에 바로 옮겨 쓸 수 있어서 읽고, 보고, 쓰고, 말하고가 한번에 가능한 책이라 좋았다. 노래를 알면 노래도 부르면서 글자를 하나씩 썼다. 또한 그림도 같이 있으니 다양한 방면으로 이 책을 활용하기가 좋다.

아이는 글을 쓰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책 제목 처럼 또박또박 쓰기는 어려웠지만 그래도 한 글자씩 보면서 쓰는 걸 보니 나중에는 동시를 써보게 하는 것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른이 되니 동시도 시도 접할 기회가 줄어들고, 펜을 잡고 무언가를 쓰는 일도 많이 줄어드는데 아이는 그러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생긴다. 시도 많이 보고 무언가를 쓰는 일도 많았으면 좋겠다. 사각사각 종이에 직접 쓰는 경험이 아이에게 큰 자산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읽고, 보고, 쓰고, 말하고, 노래를 부르고, 그림을 감상하는 시간을 아이와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