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뉴욕 100배 즐기기

[도서] 뉴욕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지윤 공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도시의 이름만으로도 설레임을 주는 도시가 얼마나될까. 
뉴욕. 많은 사람들이 뉴욕을 최고의 여행지로 꼽는 이유는 도시 자체가 브랜드기 때문이 아닐까. 
경제, 예술, 폐션, 그 어떤 수식어를 붙여도 어색하지 않은 도시. 뉴욕. 그 뉴욕의 진면을 볼 수 있는 여행서를 만나봤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치고 여행서를 찾아보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은 여행도 마찬가지.
외국처럼 한달의 휴가를 내서 여유로운 여행을 할 수 없는 우리의 경우, 여행서의 선택은 여행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한번 출간되고 방치되는 것이 아니라 개정판을 통해 현지의 변화를 빠르게 담아내는 여행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뉴욕 100배 즐기기』에는 뉴욕여행의 모든 것이 담겨져 있다. 뉴욕의 지리적, 역사적 정보부터 축제. 문화, 예술에 대한 모든 것이 총 망라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외여행을 가서 그 도시만의 축제를 보면 그보다 좋은 경험이 없는데 책은 뉴욕의 축제로 시작한다. 진짜 인종의 용광로답게 다양한 문화권의 멋진 축제들이 가득하다.
해외여행을 처음 가는 사람들을 위해 꼼꼼하게 기록된 환전정보부터 교통정보까지 해외여행을 가면 꼭 필요한 정보들이 특히 눈길을 끈다. 특히나 버스하차 방법같은 것은 방법을 모르면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깨알정보들이 유명지정보보다 훨씬 더 도움이 된다.   

뉴욕같이 다양함으로 넘치는 도시는 여행을 떠나기전 테마를 정하고 떠나는 것이 가장 좋다. 일정이 길다면 그때 그때 가고 싶은 곳을 찾아가는 것도 좋지만 일주일 휴가내기도 어려운 우리네 현실에서는 테마별 여행을 가는 것이 이른바 가성비 좋은 경험을만들 수 있다. 책을 보면서 내가 뉴욕에서 가장 원하는 테마가 쇼핑인지. 문화체험인지. 뮤지컬 관극인지. 뉴욕의 명소를 보며 뉴욕을 즐기는 것인지 큰 그림을 그리고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이 어떨까~싶다. 
명소 소개뿐 아니라 함께 소개되는 'check list' 코너를 통해 주변의 쇼핑과 먹거리, 놀이, 볼거리 등도 여행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정보들이다.
별도의 맵이 책에 수록되어 있어. 뉴욕여행을 갈때는 맴을 따로 챙겨다니면 따로 지도를 구하지 않아도 된다. 

책을 읽으며 뉴욕에 대해 정말 많은 것을 알 수 있다.책에서 본 것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한다면 즐거움이 얼마나 클까~ 
평생 남을 즐거운 기억들~  『뉴욕 100배 즐기기』로 시작해보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