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도쿄 도쿄 도쿄

[도서] 도쿄 도쿄 도쿄

아사히신문출판 저/㈜투웨이트랜스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휴가 계획에 대한 직장인 설문 결과 75% 이상이 여행을 선택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실제로도 작년 한국인 해외여행 지출 231억로, 사상최대를 기록했다. 쳇바퀴 돌듯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와 낯선 문화를 경험하는 것. 진짜 여행의 묘미가 아니겠는가. 

하지만 모든 이들이 원하는 일정만큼 여행을 가기는 어렵다. 특히 해외여행은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에 일정을 아주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떠난 여행을 더 분주한 일정으로 채우는 것이 무슨 여행이냐고 반문할 수도 있지만, 현지인이 아닌만큼 취향과 목적에 맞는 장소를 찾아가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그럼 어떤 나라로 떠나볼까. 작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10개 도시를 보면 1위 제주도. 2위 오사카, 3위 도쿄, 4위 오키나와로 10위 안에 일본의 도시가 4개나 포함되어 있다. 멀고도 가까운 나라라는 말이 진짜임을 알려주는 결과다. 

그중 도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 여행지로 가장 많이, 그리고 먼저 선택하는 도시다. 나 역시도 일본 여행지로 가장 먼저 꼽는 곳이 바로 도쿄다. 그러면 도쿄를 제대로 즐기려면 어디부터 가야 할까? 가이드를 참고해보자.  여행 가이드를 여러 권 읽어봤는데 이 책처럼 와~탄성이 나는 책은 처음이다. 우선 책의 구성이 독특하다. 책은 도쿄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지도로 소개를 시작한다. 보통 지도는 제일 마지막에 부록처럼 포함되기 마련인데 첫 장부터 30여 쪽에 이르러 도쿄의 구석구석을 소개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깨알같은 정보들.(JR야마토테세의 외선순환선과 내선순환선의 안내방송 목소리 성별이 다르다는 것을 어느 여행자가 알겠는가. 몰라도 되는 정보일 수 있지만 알고 들으면 듣는 재미가 더해지지 않겠는가.)

수록된 정보도 많거니와 현장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생생한 정보들이 정말 눈길을 끈다. 도쿄 지역별 코스,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뉜 시간대별 코스, 축제와 이벤트에 맞춘 추천 코스 등. 개개인의 일정과 예산에 맞춰 도움을 주는 정보들이 빼곡히 정리되어 있다. 무엇보다 현장감이 살아있는 포인트들이 눈에 쏙쏙 들어온다. 시부야 109에서는 점원들의 코디 스타일도 구경하자는 정보를 어디에서 보겠는가. 

무작정 유명지만 찾아가기보다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역사나 문화, 쇼핑, 맛집 투어 등 테마별로 정리된 정보들로 계획을 짜보는 것을 추천한다. 천천히 걸으며 이국적인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거리산책’ 코스를 잘 활용하자.
수록된 정보들이 정말 많아 무작정 보기보다는 어떤 여행을 가고싶다고 정한 다음에 원하는 정보를 찾고, 다른 것들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읽으면 더 활용도가 높은 책이다.

도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 책 한권으로 시작해보자. 아주 생생한 도쿄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진짜 알차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