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디스 이즈 도쿄 THIS IS TOKYO

[도서] 디스 이즈 도쿄 THIS IS TOKYO

박설희,김민정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해마다 명절이 되면 뉴스에서 늘 접하는 소식이 이번 설에는, 추석에는 몇만 명이 해외로 떠났다는 것이다.

그런 뉴스를 볼 때마다 아! 나도 떠나고 싶다~ 늘 생각을 하다 결국 "그래 결심만 하지 말고, 지금 가자!"라고 결심하고 선택한 나라가 바로 일본이다.


가장 가깝기도 하고, 다양성이 공존하는 나라라 볼 것 많고 먹을 것 많고, 살 것 많은 나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여행을 가도 아무런 계획 없이 떠나면 고생한 기억만 남는 법. 해외여행은 떠나기 전부터 철저한 계획이 필요하다. 그래서 만난 책이 테라 출판사의 『디스 이즈 도쿄』를 만났다.


This is Tokyo. 군더더기 없는 제목이 마음에 든다. 도쿄에 대한 모든 것이 담긴 도쿄 가이드북! 책으로 먼저 도쿄를 만나보자.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습니다"시작이 좋다.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도 각자 원하는 것이 달라 일정이 엉망이 될 때가 있다. 누구는 쇼핑이 좋고. 누구는 역사적인 장소를 좋아하고. 누구는 핫플레이스를 좋아하고. 정말 취향도 원하는 바도 각양각색이다. 그렇기에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의 방향성을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려면 제대로 된 도쿄 여행책을 필요한 법!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 계획을 세울 수 있지 않겠는가! 





책은 주제별, 테마별로 나누어 도쿄의 가장 핫 플레이스를 소개하고. 다시 이들 장소들을 묶어 일정을 짤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낯선 곳에 가면 길 찾기가 쉽지 않은데, 각각의 장소를 찾아갈 수 있도록 구글 맵이 표시되어 있고, 키워드까지 함께 소개되어 있어 검색이 아주 용이하다. 




여행에서 쇼핑과 맛 집 탐방은 식도락가나 쇼핑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큰 즐거움인데, 꼭 필요한 제품들(일본에서만 살 수 있는 제품들처럼)에 대한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사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뿐 아니라 시간 절약에도 아주 큰 도움을 준다. 


사실 여행을 가면 그 나라의 역사적인 장소를 찾는 것을 쇼핑이나 맛 집 투어보다 더 선호하는 데, 이렇게나 눈을 사로잡는 정보들이 가득하다니! 여기도 가고 싶고, 저곳도 가고 싶은 곳들이 가득하다.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는 새로운 장소에서 낯선 일상을 발견하는 것인데,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곳에 안자 한 잔의 차를 마시며, 같은 시선으로 일상을 바라보며 시간을 공유하는 것인데~ 눈길을 사로잡은 장소들이 하나씩 생겨나며 자연스럽게 여행 코스가 정해진다.





도쿄여행을 준비중이라면 추천할 만한 도쿄 가이드북이다. 무작정 많은 정보를 담기에 주력하기보다는 각자의 취향과 일정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는 일정을 짤 수 있도록, 쉽고 상세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가독성 좋은 편집까지~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순간까지 손에서 때지 않고 꼬옥 가지고 다녀야할 여행책이다. 


좀처럼 떠나기 어려운 해외여행!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시작부터 제대로 시작해보자.  


#디스이즈 도쿄, #도쿄 가이드, #도쿄 가이드북, #도쿄 여행, #도쿄 여행책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