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것이 자바다

[도서] 이것이 자바다

신용권,임경균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자바 라는건 IT비전공자라고 하더라도 조금이라도 컴퓨터, IT에 관심 있는 분들이나 컴퓨터를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분들도 들어 봤을 정도로 현재는 가장 많은 분야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은데요, 예전에는 프프로그래밍, 코딩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면 C언어로 많이들 시작을 했고 포인터에 때문에 멘탈이 나갔던 경험들이 많이들 있을듯 합니다.
 
현재는 프로그래밍을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언어가 자바가 아닌가 싶은데, 그만큼 자바라는 언어는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프로그래밍을 할수 있기 때문에 어떤 운영체제에서든 동일하게 작동을 하며, PC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에서 웹환경으로 변화가 되면서 웹프로그래밍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현재는 안드로이드와 같은 앱프로그램들 또한 자바로 프로그램으로 작성하면서 변화하는 플랫폼 환경에서도 계속적으로 자바로 프로그래밍을 할수 있는것 또한 자바를 공부하려는 분들이 선택하는 이유일듯 합니다.
 
기존에 자바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이것이 자바다'라는 책으로 많이들 공부를 하시고 도움을 많이 받으셨다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 이 책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이번에 출간된 '이것이 자바다' 책은 7년만에 새로 개정이 되어 출간된 책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자바 언어도 많은 발전이 있었고, 여전히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는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것이겠지요.
 
이 책은 크게 4개의 파트로 구분이 되어 있지만, 앞에 2개의 파트는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문법적인 부분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에 자바 프로그래밍을 조금이라도 공부해 보신분들은 가볍게 읽고 넘어갈수 있는 부분이며, 뒤에 2개의 파트는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적인 문법을 알고 있는 상황에서 자바 프로그램언어를 통해서 실제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법에 대한 응용 부분이라고 할수 있다.
 
파트 1에서는 자바 언어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을 학습할수 있는 부분으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공부하게 되는, 타입이나, 연산자, 제어문등 어떤 프로그래밍언 언어라도 공부를 해보신 분이시라면 자바언어의 차이점만을 캐치하시면 되어서 빠른 시간내에 넘어가실수 있으며, 프로그래밍, 코등 경험이 없으시더라도 책에 나와 있는 설명과 예제들을 실제로 코딩해보시면 이해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파트2 에서는 객제지향 프로그램 언어에 대한 특징에 대한 부분을 아시게 되는 부분으로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워 하실수 있는 부분인데, 이 책에서는 그림 등으로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글로만 읽어서는 조금 이해하기 힘들수 있는 부분들도 직관적으로 이해할수 있어서 천천히 고민해 보시면 대부분 다 이해할수 있으실 겁니다.
 
파트1, 2를 학습하신다면 자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것은 아시고 어떻게 프로그램밍을 하는 것인지 아실수 있으실 겁니다. 그 후로 파트3 에서는 자바로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들을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자바로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여러 라이브러리를 불러와서 사용해야 하는데 모든 라이버러리를 책에 수록할수 없지만, 어떻게 참고해서 사용하는지를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학습을 하시면 앞으로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가장 많이 활용을 할수 있는 파트 입니다. 또한,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람다식을 많이들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데, 자바도 람다를 사용할수 있도록 추가기 되어 있어서 자바 언어에 추가된 기능들도 알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트4는 응용 부분이라고 할수 있는데, 실제로 프로그래밍을 작성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들이 데이터를 다루는 부분이 아닌가 싶은데, 이부분에 대해서 기초적인 파일입출력 뿐만 아니라 DB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과 요즘 앱프로그래밍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네트워크 상에서 JSON을 통해서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까지 학습할수 있어서, 이 책을 통해서 간단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루는 프로그램을 스스로 작성할수 있게 되실 겁니다.
 
 
이 책의 장점은 모든 설명마다 실습해 볼수 있는 예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실제로 코딩을 해보면서 이해할수 있고, 또 궁굼한 부분은 응용으로 해서 코딩을 많이 연습해 볼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저자분이 직접 유튜브로 무료 강의를 제공하고 있고, 카페도 운영을 하고 있어서 궁굼하신 부분들은 저자분에게 직접 문의를 하고 도움도 받을수 있어서, 혼자서도 충분히 자바 언어를 독학하실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공부하시는 IT비전공자들도 혼자서 충분히 이 책을 통해서 공부를 하시고 IT개발자로의 취업도 도전해 보실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 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