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5989033

 

공주들의 반란

글공작소 역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12월

 

 

<책소개>

전 세계 모든 공주가 화가 났다!
다르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 주는 동화

 

“이제 지긋지긋해!” 항상 얌전하고 순종적일 것 같은 공주들이 화가 났습니다.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백설 공주, 신데렐라, 라푼젤, 인어 공주……. 이름만 들어도 익숙한 동화 속 공주들이 성 밖으로 뛰쳐나왔습니다. 공주들은 모두 모여 자신들의 이야기를 털어놓습니다. 도대체 공주들은 무엇 때문에 이렇게 화가 났을까요? 공주들은 왕자들만 항상 좋은 역할을 맡고 공주들은 힘든 일을 도맡아 하는 부당함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공주들이 모진 일을 겪고 나면 왕자는 가장 멋진 부분에 등장해서 손쉽게 공주를 얻습니다. 동화 속에서 공주들은 시련만 당하고 스스로 결정하는 것 없이 늘 왕자들에 의해서 행복을 얻습니다. 왕자가 아니면 공주는 행복해질 수 없을까요?

그래서 못된 마녀들의 심술에 시달리거나 온갖 고생을 하는 동화 속 공주들이 반란을 일으킵니다. 언제나 수동적이던 공주들이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모습은 우리 아이들에게 생각의 문을 여는 신선하고 흥미진진한 자극을 줄 것입니다. 이렇듯 『공주들의 반란』은 우리 아이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선을 가지고 사물을 보게 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아이들의 내면에 자기 주도적 판단력과 생각하는 능력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이런 능력은 빨리 생겨날수록 아이들이 자신만의 꿈을 꾸게 되고 삶에 대한 결정력도 훨씬 높아집니다. 또한 일상에서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다르게 생각하고 거꾸로 생각해 보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도 함께 자라납니다.

 

<리뷰 이벤트>

*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 중 좋은 사연을 써주신 10분을 추첨하여

<공주들의 반란>를 보내 드립니다.

 

<참여 방법>

1. 이벤트를 스크랩 해 주세요.

2. '여자는 이렇게 해야해' 혹은 '남자니까 이렇게 해야지'라는 이야기에 어떤 느낌을 가졌었는지 사연을 남겨주세요.


* 공정성을 위해 다른 분의 글을 복사/도용하여 응모해 주신 분들은

본 이벤트 뿐 아니라 향후 진행되는 리뷰 이벤트에도 당첨 기회를 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선정 시 올려주신 글을 모두 읽어보는 점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기간 : 2011년 1월 25일 ~ 2012년 1월 31일

* 당첨자 발표 : 2011년 2월 1일

* 당첨되신 분들은 도서 수령 후, 10일 이내에 YES24에 도서 리뷰를 올려주세요.

 

* 당첨되신 분께는 '마이페이지'에 저장되어있는 연락처 및 배송지를 기준으로 발송되므로

'마이페이지'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