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꼬마미키에서 나온 교실 리더십 동화는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아이에게 보여주면 정말 유용한 책인 것 같아요. 이 책의 주제는 바로 '꿈과 비전'이랍니다.

선생님이 되고 싶어 하는 아이들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책입니다. 미래에 이루고 싶은 희망이나 이상을 꿈과 비전이라고 하는데 초등학교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선생님이 되고 싶어진 아이... 신나라... 학교에 계신 멋진 선생님들을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고 있는데 학교에는 과연 어떤 선생님들이 계실까요? 그냥 어린이집이나 유치원과는 다르게 교장 선생님, 교감 선생님도 계십니다. 아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교장 선생님이나 교감 선생님은 학교에서 어떤 일들을 하시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이 책에서도 역시 교장 선생님의 말씀은 가끔 너무 길어 지루하다고 나와 있군요.. ^^;;

그리고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담임 선생님... 초등학교에서는 대부분의 과목을 이 담임 선생님에게 배운답니다. 그러니 아이들 눈에 가장 들어오는 선생님은 역시 담임 선생님이 아닐까 싶네요. 과목을 담당하시는 선생님들로는 체육 선생님, 음악 선생님,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 오신 원어민 선생님... 영어 선생님이시죠. 그리고 컴퓨터 선생님...

이 밖에도 학교에 계신 과학실 조교 선생님, 사서 선생님, 보건 선생님, 특수 교육반 선생님, 영양사 선생님까지... 학교에 계신 거의 모든 선생님들을 다 소개해주고 있네요.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가게 되면 만나게 되는 선생님들이 이렇게 많군요.

선생님이 되고 싶어하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그냥 단순히 선생님이 되어야지보다 어떤 선생님이 될까를 고민해볼 수도 있는 책이 될 것 같아요. 많은 선생님들이 한 자리에 소개되어 있으니까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