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4120580

자신만만 수학괴물, 찰리와 누메로 2

장영준,정미란 글/이진아 그림
궁리출판 | 2021년 03월

 

신청 기간 : 4월8일 까지

모집 인원 : 10명

발표 : 4월9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하버드대 언어학 박사와 수학 전문가가 뭉쳤다!”
독해력, 상상력, 수학 자신감을 스스로 키워나가는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우리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수학! 진짜 수학 실력은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궁리에서 선보이는 어린이 수학동화 ‘자신만만 수학괴물, 찰리와 누메로’ 시리즈는 수학과 언어학 전문가의 만남으로 탄생한 새로운 수학 교양서이다. 수학이 막연히 어렵고 지루한 아이들에게 수학의 즐거움과 수학 공부의 동기를 일깨우며 수학에 대한 기초체력을 튼튼하게, 독해력과 상상력, 수학 자신감을 업! 해주고자 기획되었다. 수, 도형, 측정, 연산과 규칙성, 확률과 통계를 주제로 총 다섯 권으로 구성된 시리즈는 현재 우리나라의 초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다루는 수학 분야들을 총망라하고 있다. 더하여 우리나라 교과과정에는 없지만, 미국이나 유럽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소재들도 포함했다. 개념의 기초부터 사고의 확장까지, 스토리텔링으로 이해하고 생각하는 수학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우르르 쾅쾅 천둥번개가 치고 폭우가 쏟아지던 어느 날 밤, 늘 수학이 재미가 없고 자신 없던 소년 찰리 앞에 정체불명의 괴물이 나타나니, 그 이름하야~ 허세 가득, 위풍당당, 귀염뽀짝한 수학괴물 누메로! (스페인어로 누메로는 ‘숫자’, ‘수’라는 뜻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2권은 운명적 만남 이후 티격태격 친해진 찰리와 누메로가 또다시 시공간을 초월한 여행을 나서며 도형의 비밀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동생보다 간식을 더 많이 받고 싶은 찰리는 누메로에게 삼각형, 사각형, 원 등 다양한 모양의 간식 접시로 수학지식을 배우게 되고 엄청난 사실을 깨닫는다. 그러던 중 반란을 피해 자신의 나라에서 도망치듯 쫓겨난 공주 디도를 만나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지식 이야기를 나누게 되고, 안과 밖이 구분되지 않는 뫼비우스의 띠 모양 도형에 이르기까지 흥미진진 여행을 이어가는데……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