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추억의 시간을 수리합니다

[도서] 추억의 시간을 수리합니다

다니 미즈에 저/김해용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몇년 전, 이 책을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다.

'쓰쿠모 신사 거리 상가'에서 벌어지는 추억을 수리하는 다섯개의 사건.

내가 느낀 감동이 컸던 탓일까?단편이 아니라 시리즈로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마저 들었던 책이였다.

 

우연히 이 책 이후 3권이 책이 더 발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가물거리는 기억을 잡기 위해 다시 한번 이 책을 펼쳐보게 되었다.

 

'쓰구모 신사 거리 상가'에 살고 있는 천재 시계사 슈지(일명 시계방씨), 전직 미용사 아키리, 신사에 살고 있는 엉뚱하지만 의외로 통찰력이 있는 다이치.

슈지와 아키리, 다이치에게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수리해 주는 사건을 맡게 된다.

 

오래 전 집을 나간 아빠 대신 검은 고양이를 파파로 부르며 정을 붙혔던 사키씨.

사키 모녀의 사진이 들어 있는, 초등학교 때 만들었던 오로골이 신사 근처에서 발견된다.

집을 나간 아빠가 사실은 사키 모녀의 사진을 찍어주던 사진사였으며, 아빠는 딸의 결혼식을 흐뭇하게 지켜보고 딸의 결혼식 사진이 든 오르골을 손에 넣게 된다.

 

아주 오래전 좋아했던 남자와의 데이트 이후 멀어진 게 마음이 남아 있던 하루에 할머니.

그녀는 상가를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좋아하는 남자와의 데이트를 다시 한번 보고 싶은 마음에.. 자신이 입었던 오렌지색 원피스를 아키리에게 주고, 슈지와 함께 데이트를 해 달라고 부탁을 한다.

데이트가 끝난 이후 원피스 주머니에서 반지를 발견하게 되고, 그 반지 속에는 프러포즈 문구가 적혀 있었다.

하루에 할머니는 그 반지를 끼고 행복하게 상가를 떠나가게 된다.

 

핑크 아기 돼지 인형을 찾는 어머니와 딸.

어린 시절 집을 나간 딸에게 선물했던 아기 돼지 인형, 이혼 후 엄마가 사 준 아기 돼지 인형을 잃어버린 딸. 묘하게 겹치는 두 사람이 혹시 서로가 찾는 사람이 아닐까 했지만, 강의 신 만이 알고 있겠지..

 

스위스까지 가서 시계를 공부하고 독립시계사를 꿈꿨던 슈지씨. 스위스에 찾아왔던 형과의 여행 도중 사고로 형은 사망을 하게 되고, 눈을 크게 다친 슈지는 형의 각막이식을 통해 시력을 되찾게 된다.

슈지의 옛애인이자 형의 애인이 되었던 마유코씨.

마유코씨의 등장으로 아키리는 친절하지만 비밀에 쌓여 가까이 하기 힘든 슈지씨의 이야기를 알게 된다. 왜 시계사가 되려고 했는지, 지금은 왜 여기서 시계만 수리하고 있는지를..

 

그리고 슈지가 시계사가 되려고 한 이유가 바로 헤어살롱 손녀 때문이라는 게 밝혀진다.

바로 봄방학 때 찾아온 헤어살롱 손녀..

많은 사람들은 아키리가 헤어살롱의 손녀라고 생각을 하지만, 사실 아키리는 헤어살롱의 손녀가 아니다. 헤어살롱의 아들은 아키리 엄마와 오랫동안 사귄 남자였지만 아키리의 아버지는 아니였다는 말씀.

 

그리고 아키리는 여름방학때만 왔었지, 봄방학때는 온 기억이 없기 때문에.. 슈지의 마음을 밀어내게 된다.

하지만 기적처럼 헤이살롱 할머니가 집에 찾아오게 되고, 슈지가 고쳤다는 아키리의 시계를 발견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여름방학 때 기억으로 봄방학 때 다시 찾아왔지만, 엄마가 헤이살롱을 입에도 꺼내지 못하게 해서 강제로 기억에서 삭제 해 버렸다는 것도 알게 된다.

 

형의 눈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봐야 한다는 두려움으로 슈지씨는 앞머리를 기르고 있었지만, 아키리를 만나 용기를 내어 머리를 자르게 된다.

그래~ 슈지와 아키리는 그 어린 시절부터 서로가 만날 수 밖에 없었던.. 추억의 연결고리가 있었던 거야! 피부가 하얗고 선이 고운 자상한 슈지씨가 길었던 앞머리를 자르는 모습을 상상하니 왜 이리 흐뭇한지..

 

남에게 보여주기 어려웠던 상처를 서로를 통해 들여다보게 되고, 보듬게 된 슈지와 아키리~

앞으로도 지금처럼 행복하게 잘 지내길..

그리고 2편부터 두 사람이 펼치게 될 추억을 수리하는 이야기가 너무 기대가 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