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네가 마지막으로 남긴 노래

[도서] 네가 마지막으로 남긴 노래

이치조 미사키 저/김윤경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2점

전작 소설인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를 재미있으면서 뭉클하게 읽었던 기억으로.. 다시 찾은 '이치조 미사키' 작가의 신작 소설!

 

다분히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이번 소설이 전작보다는 감동이 덜했다.

읽으면서 뭔가 심심한 느낌이랄까?

물론 아이를 두고 떠나야 하는 엄마의 마음에 감정이입이 되어 슬펐던 건 사실이나,

그 외에는 예상대로 전개되는 구조구나 하는 마음!

 

어쩌면 전작에 대한 높은 기대감 때문일 수도 있으니, 아직 이 작가의 책을 처음 읽는 분이라면..

'네가 마지막으로 남긴 노래'를 먼저 읽고,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를 읽기를 권한다.

 

선천적으로 난독증이 있는 철의 여인 아야네. 어릴 적 부모님을 잃고 조부모님 밑에서 외로움을 시를 쓰면서 풀어내는 하루토.

우연히 교무실에서 하루토가 시를 쓰게 된 사실을 아야네가 알게 되고, 하루토에게 자작곡의 작곡을 부탁한다. 옛동아리실에서 자작곡 연습을 하게 되고 두사람은 함께 자작곡을 만든다.

만든 자작곡을 시험하기 위해 사람이 많은 공원에서 게릴라 콘서트처럼 노래를 부르고, 많은 사람들이 아야네의 목소리에 매료되어 모여들기 시작한다.

 

아야네는 난독증으로 인하여 학교 생활, 특히 시험을 보는 게 어려운 상황이였다.

하루토는 그런 아야네를 위해 시험 범위를 녹음해 주고, 그런 도움으로 아야네는 시험을 무사히 잘 치르게 된다.

물론 중간에 아야네의 난독증이 친구들에게 알려지면서 곤혹을 겪기도 하지만,

하루토는 아야네가 음악에 재능이 있다고 생각해서 오디션을 보라고 한다.

 

난독증으로 인하여 꿈을 가질 수 없었던 아야네는 의심 반으로 오디션을 보게 되고, 유명한 레코드회사 오디션에 합격해서 정식 가수로 데뷔한다.

아야네에게 부담이 될까 자신의 마음을 숨기다가 3년이 지난 후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고 둘은 연인이 된다. 아야네는 임신과 함께 자신이 난치병에 걸렸음을 알게 되지만, 하루토의 아이를 출산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병이 아야네를 해치는 중에서도 아이는 무럭무럭 자라 출산을 하게 되고, 1년 동안은 세 가족이 행복하게 잘 지낸다. 유예기간이 정해져 있던 아야네는 사랑하는 남편과 딸을 두고 세상을 떠나고.. 하루토는 엄마 없이도 딸을 잘 키우고, 결국 엄마처럼 유명한 가수가 된다.

딸은 데뷔날 아야네가 은퇴콘서트에서 마지막으로 불렀던 노래, 아빠가 작사하고 엄마가 작곡한 노래를 부른다.

 

나에게 기쁨은 시밖에 없었다.

그것으로 좋았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보석을 시에서 찾고 있었다.

그걸로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너와 맞닿으면서 알게 되었지.

그보다도 훨씬 빛나고 아름다운 것이 있다는 사실을.

결코 말하지 않았지만 느끼고 있었어.

곁에 있는 너라는 존재에게서, 그 빛을.

P.299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