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푸른 고도

[도서] 푸른 고도

모리사와 아키오 저/민경욱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7년을 다닌 회사지만 무능력자로 찍힌 다스쿠는 사장님 친구가 살고 있는 섬 개발 프로젝트에 책임자로 강제 좌천된다. 자신이 정말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하던 '곤충전'마저 후배에게 뺏긴 채로.. 배 안에서 배멀미로 고생하던 다스쿠는 절세미녀이자 롤링게임의 천재인 루이루이씨를 만나게 된다.

 

섬 주민이 200명도 안되는 작은 섬에 도착한 두 이방인. 섬을 살리기 위한 구세주 다스쿠와 모자모자에 종업원으로 온 절세미녀 루이루이씨의 조합은 어울리지 않지만, 이 둘의 조합으로 인해 섬은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다스쿠는 회사에 대한 반항심으로 휴가처럼 온 이곳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학교와 직장 생활에서 안식처를 두지 못하고 외딴 섬처럼 따로 놀던 다스쿠였지만, 할머니는 늘 다스쿠를 감싸며 그에게 유일한 안식처였다.

 

다스쿠는 그냥 딱 보통이야.

그만큼 제일 편안하고 행복하지.

P.200

 

다스쿠는 이 섬 사람들에게서 할머니 외에 처음으로 안식처를 느끼게 되었고.. 자신은 이 섬을 구할 에이스이자 구세주가 아니라는 사실 때문에 마음이 불편해 진다. 그는 정말 이 섬이, 주민들이 마음에 들기 시작했던 것이다.

 

즉, 줄곧 몸과 마음을 둘 곳 없는 '홈리스' 생활을 한 것이다.

납 같은 안개가 내 마음에서 흘러나온 것은 자신의 감정에 의해 

억지로 뚜껑을 닫고 모르는 척해온 결과, 마음의 그릇이 부식해  마침내 구멍이 났기 때문이다.

P.250

 

동과 서로 나누어서 분쟁중인 마을 주민들. 다스쿠와 루이루이씨는 지구방위대를 만들고 마음 맞는 마을 주민들과 함께 동서의 화합을 진행하기로 한다.

 

나와 다스쿠가 결성했어.

서쪽이나 동쪽, 나라와 나라, 그런 것과는 전혀 상관없는 동료야.

일테면 우주인이 공격해오면 지구인은 모두 동료잖아?

그런 느낌이야. 히히.

P.315

 

비밀 프로젝트 수행 중에 다스쿠가 별다른 의지없이 이 섬에 온 것이 밝혀져 위기를 겪게 되지만, 지구방위대의 도움으로 다시 힘을 얻는다.

루이루이씨의 비밀 프로젝트는 대성공을 거두게 되고, 동서 주민들의 화합도 이루어진다.

그동안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 외지인 두명의 도움으로 치유된 셈이다.\

동과 서로 나뉜 이 섬의 문화를 깨뜨리고 싶었던 여러 주민들과 함께 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였다.

쇼와 나나, 오토메 할머니, 외지에서 온 리카코씨와 외톨이 세이야씨, 가렌까지..

 

물론 다스쿠는 루이루이씨의 비밀 프로젝트에서 혼자 제외되는 반전이 있긴 하지만..

어쨌든 지구방위대 비밀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다스쿠였다!

지구방위대로 인해 동서의 분열이 화합으로 바뀌었다면, 본격적인 섬 개발은 루이루이씨의 천재적인 게임 능력에서 시작되었다.

다스쿠의 롤플레잉 게임을 마스터한 그녀는 롤플레잉 게임을 본딴 푸른고도 탐험대를 기획하였고,

지구방위대원들이 함께 역할을 수행하면서 섬은 제대로 활기를 띠기 시작한다.

(정말 루이루이씨의 엉뚱함이 없었다면 프론고도 탐험대는 탄생하지 못했으리라..)

 

작고 작은 섬 하나, 그리고 동과 서로 나뉘어 분열 중인 섬이.. 다스쿠와 루이루이씨라는 이방인을 품으면서 오랫동안 꿈꾸었던 소원을 이루게 된다. 동서 화합과 섬의 개발!!

 

그림을 보듯이 책을 읽었고, 읽으면서 웃음이 나왔고, 책을 덮으면서 행복감을 느꼈다!

역시.. 이런 게 모리사와 아키오 작가의 매력이자, 그의 책을 읽는 이유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