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6485953

『합스부르크, 세계를 지배하다』

모집인원 : 5명
신청기간 : 7월 5일 까지
발표일자 : 7월 6일

 

 


 

“합스부르크 가문의 영토는 
해가 지지 않는 최초의 제국이었다.”
중세와 근대의 혁명과 격랑,
그 한가운데 합스부르크의 1,000년이 있다 

 

합스부르크는 한때 중앙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 아프리카와 극동 아시아까지 영향을 미치며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왕, 스페인 왕국을 이끈 가문이다. 수 세기 동안 유럽 최고의 왕조로 군림한 이들은 때로는 숱한 전쟁과 혁명의 중심에 섰고, 때로는 지식과 학문의 후원자로, 때로는 가톨릭 신앙의 수호자이자 평화의 보증인으로 자처하며 역사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이 책은 합스부르크 가문의 역사에서 명확하게 파악이 가능한 가장 이른 시기인 10세기부터 왕조가 몰락하는 20세기까지의 역사를 통시적으로 살펴보며, 정치, 사회, 문화, 예술에 합스부르크 가문이 미친 영향을 톺아본다. 탄탄한 역사적 근거를 토대로 합스부르크를 재현한 이 책을 통해서 독자들은 당대 최고의 가문의 흥망성쇠는 물론, 당대의 사회, 문화사도 함께 살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합스부르크의 역사에 드리웠던 영광과 오욕, 사랑과 전쟁, 우애와 배신을 다루면서 독자들을 지역의 수도원 개혁에서 대공위 시대 신성 로마 제국의 황위 쟁탈전, 프로테스탄트 개혁, 식민지 개척과 19세기의 혁명들의 한가운데로 이끈다. 지역 수도원에서 출발한 합스부르크 가문은 오스트리아의 궁전과 스페인의 무적함대를 토대로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이념”으로서 정치뿐만 아니라 종교와 지식, 예술의 중심이 되었다. 이 책을 통해서 독자들은 한때 가장 강성한 가문이었고 지금까지 그 유산을 통해서 우리에게 영향을 끼치는 한 가문의 일원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https://www.yes24.com/Member/MyPage_reconfirmPW.aspx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