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몬테로소의 분홍 벽

[도서] 몬테로소의 분홍 벽

에쿠니 가오리 저/아라이 료지 그림/김난주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잠자리에 든 아이를 위해 읽어준 그림책이다. 에쿠니 가오리가 쓴 그림책이라는 게 좀 신기하기도 했지만 아무튼.. 녹음 어플을 켜고 읽어보니.. 16분 30초가 걸린다. 


하스카프라는 연갈색의 늘 잠만 자는 것 같은 고양이가 꿈속에서 본 몬테로소의 분홍벽을 찾아 길을 나선 이야기다. 결말이 어떨지는 미리 말하면 스포가 될테니 각자가 읽어보시길 바라고.. 이 작은 고양이의 모험담에서 가장 큰 걱정이 사자떼를 만나는 것이라는데서 빵 터졌다. 


너무 매력적인 사자들을 만나면 꿈에서 본 그 벽까지 갈수 없을거라니. 귀엽다. 


하스카프는 거짓말도 잘하고.. 그다지 도덕적인 고양이는 아니지만 예술가의 능력을 알아볼만큼 보는 눈이 뛰어나다. 몬테로소의 분홍벽.. 


검색해보니 몬테로소는 이탈리아에 있는 마을의 이름인 모양이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rhhere&logNo=220441157860


에쿠니 가오리도 저 마을에 간 적이 있겠지. 그리고 그 마을에 백포도주를 뿌려 살짝 쪄낸 연어색의 분홍벽을 보고 이 그림책을 썼다는데 500원쯤 걸 용의가 있다. 나도 언젠가 갈 수 있을까? 몬테로소? 


여담이지만.. 아이는 금새 잠이 들었다. 꿈에서 분홍벽을 봤는지는 아직 물어보지 않았지만 다음에는 다른 책을 읽어줘야지.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