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달반에 걸친 선글래스 탐색끝에 몇년만에 사는지도 모를 선글래스를 하나 질렀다. 사실 레이밴 웨이페어러가 있고 차에서 운전할때 쓰는 폴라로이드 편광 선글래스가 있는 마당에..(줄보의 등산용 선글래스도 있다..) 하나를 더 사는 건 옥상옥이 아닐까? 사치가 아닐까? 형편도 안좋은데 사면 안되지.. 같은 말로 스스로를 달래봤지만 역시는 역시 역시다. 지름신을 이길 수 있는 건 더 큰 지름신 뿐인 것을. 


게다가.. 웨이페어러는 몇년을 썼는지도 모르게 오래된거라.. 귀에 거는 부분이 들떠서 참.. 거지 같네..같은 기분이 살짝 들게 한 것이다. 거지도 아닌데.. 응? 내가..응?? (하지만 거지가 선글래스 쓴 건 본적이 없지..)


아무튼.. 모든 지름에는 합리화가 필요하고.. 뭐 그런거다. 인생이라는 게..(먼 산..)


어찌됐건.. 애초에는 75불짜리 오클리의 보잉 선글래스 (공식적으로는 에비에이터라고 한다. 비행기도 안모는데..)인 엘몬트를 염두에 뒀다. 사이즈도 크고 루비 프리즘 렌즈라는 게 뭔가 열정적이고 멋져 보였던 것인데.. 사실 보잉 선글래스 계열은 나에게 그닥 어울리지 않는다. 


방향을 돌려 페르솔의 선글래스를 한동안 째려봤다. 그런데.. 제일 큰 렌즈 사이즈가 56밀리.. 안그래도 큰 머리가 더 커 보일라 기각했다. 


다음에는 레이밴의 편광 쪽으로 한동안 쳐다봤는데.. 100불에 육박하는 가격도 가격이려니와.. 그린 미러라니.. 자신 없다. 편광이 되는 렌즈를 낀 건 대부분 비싸거나 디자인이 괴랄하고.. 에이.. 선글래스는 무슨.. 이러다가 문득 레이밴 카테고리에서 편광이 되는 거 혹시 세일 하나 싶어 뒤져보니.. 놀라운 가격 65불짜리 편광이 나왔다. 


나는 친절하니까.. 색은 다르지만 내가 샀던 링크를 올린다. 혹시.. 사고 싶은 사람 있을까봐.


https://www.jomashop.com/ray-ban-sunglasses-rb3428-w3378-58.html 


내가 산 기괴한 선글래스의 이름은 로드 스피릿이다. 길의 정신 혹은.. 정처없이 떠도는 사람(걸뱅이, 노숙자..)라는 뜻일텐데 안경테에 먹줄 친 것 처럼 또렷한 외곽선도 기묘하지만 안경 중간을 가로지르는 일자 눈썹같은 장치도 기괴하다. 



이런 스타일의 선글래스를 뭐라고 할까?? 언뜻 라스베가스의 공포와 혐오에 조니 뎁이 쓰고 나왔던 선글래스가 떠올랐다. 



대단히 어린 시절의 조니 뎁의 모습도 이채롭지만 쓰고 있는 안경도 상당히 빈티지 하다. 역시 가로대(?)가 있고 미간에 동그란 저건 또 뭐란 말이냐? 요상한 이 모델의 이름은 레이밴 슈터이다. 사격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그런 안경이라는데.. 저 동그란데다 담배를 꽂았다는 설도 있다. 


선글래스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 참조. 꽤 재미있다. http://eyewear.tistory.com/2476


내가 이번에 구매한 레이밴 로드 스피릿은 히트작이었던 레이밴 아웃도어맨의 요즘 버전이다. 편광렌즈를 장착했고 뭣보다도 이제는 생산되지 않는 것 같아 같은 모델을 쓴 사람도 마주칠 확률이 적을듯. 아마도 운전할때나 쓸텐데.. 편하기나 했으면 좋겠다. 


선글래스 하나 사려고 고민한 이야기가 무지하게 길기도 하다. 왜 그런고..생각해 보니 선글래스가 필수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 이번에 로드 스피릿을 지른 이유도 원래의 가격이나 가치보다 값이 너무 저렴해 보였기 때문이다. 그래.. 그게 진실이지. 


아무튼.. 착용해봐야 어울리는지.. 순악질 여사 남편처럼 일자 눈썹으로 보이는지 알 수 있겠지만 땀이 많은 터라.. 그걸 억제한다는 스웨트바의 기능성도 기대가 좀 된다. 그래봤자.. 땀보다는 얼굴에 흐르는 기름때문에 안경이 미끄러지겠지.


위의 블로그에 따르면 편광 렌즈를 처음 개발해서 상용화 한건 폴라로이드라고 한다. 모르고 산거지만.. 스위스에서 산 폴라로이드의 티타늄 소재 선글래스 인코그니토는.. 그런 면에서 제대로 고른 제품인 셈. 그때는 몰랐지만.. 알고보면 오래 쓰는 것들은 다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조만간 만나게될 기괴한 모양의 독특한 선글래스.. 기대가 된다. 기대가 돼.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