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사뭇 강펀치

[도서] 사뭇 강펀치

설재인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목부터 에너지와 파이팅이 넘치는 설재인 작가의 단편집 '사뭇 강펀치'다.평범함 무난함으로 사는 사람들에겐 이해하기 힘든 이유로 교사를 그만두고 오랫동안 복싱체육관을 다니고 있다는 이력이 눈에 띄며 왠지 제목과 작가의 성향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독특하고 현실적이며 파격적인 여성들의 이야기를 세편의 단편으로 담았다. 첫번째는 거칠고 서툴지만 위기 를 넘기며 한걸음 한걸음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여중생 복서의 이야기 사뭇 강펀치다.

가난하지만 출중한 실력의 열여섯살 복싱선수 현진.현진은 실력은 형편없지만 있는집 자식인 수연이란 존재 때문에 원래 체급에서 다른 체급으로 바꾸기 위해서 무리하게 체중을 늘리고 온갖 차별과 고통을 당하는데 이런 현진의 현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던 짝꿍 윤서는 친구를 도울만한 방법을 생각하는데...

나쁜 어른들로 인해 온갖 편법과 불법 폭력이 판치는 비열하고 더러운 청소년 스포츠계에서 유망주 여중생 복서가 좌절할뻔 하다 친구와 기자인 친구이모의 도움으로 다시 일어서는 과정을 담은 사뭇 강펀치는 요즈음 언론에서 자주 나오는 학폭미투가 오버랩되며 현실적인 시문제들을 보여주면서 결국 통쾌하게 시원한 한방을 먹이며 카타르시스를 제공했다.그리고 음모론 사이비단체 리더의 딸이 그동안 온갖 핍박과 착취를 당하며 살아왔던 한 여성의 고백과 그것을 극복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그녀가 말하기를',쌍둥이지만 정반대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 자매.언니가 동생이란 존재에 대 해서 공포와 혐오감을 느끼며 결국 예상치 못한 결말을 맞이하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반전이 돋보인 '앙금'까지 조금은 거칠고 투박한듯한 문장들이 결코 평범하지 여성들의 삶을 더 리얼하게 표현하며 소설에 기본적인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세편의 단편 사뭇 강펀치는 각기 개성있는 다양한 장르적 재미와 사회적 메세지,반전 그리고 무엇보다 소설속의 여성들이 분명 우리 주변 어딘가에 있지 않을까 싶은 현실적인 캐릭터 설정과 심리묘사가 인상적이였던 '사뭇 강펀치'리뷰였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