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eBook]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기욤 뮈소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프랑스어를 조금 공부하면서, 온라인 강사가 추천하던 작가 중 하나가 기욤 뮈소이기에 한번 골라봤다. La Peste를 나름 고생해서 읽어본 다음, 혹시라도 이 작가의 현대적인 작품을 읽어보면 어떨까 하는 관심도 있었고.

이야기는.... 폴 오스터의 작품에서처럼 기발한 이야기의 분위기도 살짝 났지만, 그보다는 더글라스 케네디의 작품과 같은, 밀도있는 이야기 전개와 적절한 미스테리와 서스펜스가 잘 버물려진 영화나 드라마의 시나리오 같은 느낌이었다. 중간중간 유명 작가들의 작품/작가에 대한 평들이 삽입되어 좀 더 있어보이긴 했지만, 어쨌던 상당히 괜찮은 대중적인 작가로구나 하는 생각이다.

구성도 꽤 괜찮았다. 제목 그대로 작가들의 삶이 줄 수 있는 약간의 신비로움을 서서히 드러내는 과정에 복잡하게 얽힌 이야기의 흐름은, 마지막에 너무도 급박하게 산으로 가거나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버리는 듯한 느낌도 강했지만, 뭐 어쩌겠는가?

문제는... 이런 밀도있는, 그리고 복잡한 플롯의 이야기들을 프랑스어로 읽을 자신은 없다는 것. 아무래도 아닐 것 같다. ^^;; 다른 작품은 기회가 되면 그냥 번역본으로 찾아봐야겠다. 차라리 La Peste는 어차피 어려운 이야기이니 맥락만 따라가는 것으로도 만족할 수 있었으나, 이런 소설은 그것부터 어려울 수 있을 듯 해서 말이다. 가능한 좀 더 쉬운 이야기를 찾아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