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이생소묵

[도서] 하이생소묵

구만 저/강은혜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이미 알고 있잖아.

이 세상이 아무리 넓어도

네가 없는 곳은 없어.

 

「하이생소묵」 책띠지 소개글中

 

 

인기 드라마 하이생소묵의 원작 소설이자, 100만 부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허이천(남주)과 자오모성(여주)는 대학시절 자오모성의 끈질긴 구애 끝에 연인관계로 발전하지만 각자가 품은 오해들로 인해 헤어지게 된다.

그리고 7년 후, 두 사람은 우연히 마트에서 재회하게 되고 그녀를 원망하는 만큼 사랑하는 마음도 컸던 허이천은 결국 다시 한 번 그녀와 함께하려는 결심을 하고, 자신없어하는 자오모성을 적극적으로 꼬시기(?) 시작한다.

 

그러나 결코 7년의 세월은 적은 시간이 아니였고, 아직 두 사람이 헤어졌어야 했던 과거의 일과 헤어졌던 시간동안 자오모성에게 벌어졌던 일까지. 극복해야할 과제가 산더미처럼 쌓여있다.

사실 이 부분 때문에 드라마는 중도하차 했었다. 중국 드라마 특유의 막장 고구마구간은 도무지 적응이 안된다. 이러한 부분만 줄여도 최종회차가 확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원작 소설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길지 않고 두사람 위주로 전개되면서 몰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나 허이천의 감정선이 섬세하게 표현되어서 드물게 여주보다는 남주에게 더 이입해서 읽게 되었던 책이였다.

끝으로 이 책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을 하나 꼽자면 과거 서사가 허술한 부분이 많아서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어려웠단 점이다. 물론 사소한 이유로 오해하고 헤어지고는 로맨스의 흔한 클리셰이지만 이 외에도 가족관계 라던가 등등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점들이 많아서 흐린눈으로 넘긴 장면들이 꽤 등장한다. 과거보다는 현재에 초점을 맞추고 읽는다면 크게 거슬리는 부분없이 무난하게 읽을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어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