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Leonard Bernstein 말러: 교향곡 전집 - 번스타인 (Mahler : The Symphonies)

[CD] Leonard Bernstein 말러: 교향곡 전집 - 번스타인 (Mahler : The Symphonies)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3점

번스타인과 콘세르트헤보우의 말러 1번은 그야말로 충격이었다. 지금까지 말러 교향곡 1번을 10개가 넘는 버전으로 들었어도 이런 느낌은 처음이었다. 연주의 엄청난 화려함이란... 기존의 말러 1번을 벗어나는 해석, 엄청난 연주에 압도된다. 다른 연주에 비하면 미쳐버린 연주. 4악장 뿐만 아니라 1,2,3악장 모두 톡톡 튀는 사운드로 몰아치다 보니 귀가 쉴 틈이 없었다. 나에게는 가히 최고의 말러 1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연주였다. 물론 세간에는 이런 무지막지한 곡 해석이 원곡을 심하게 벗어났다고 하는 평가도 있고, 번스타인의 이 튀는 말러 1번을 최악의 연주로 뽑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진중한 연주에 말러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비추이다.
그리고 포장을 보면 동대문에서 파는 불법 시디도 아니고 흰 종이 봉투에다 시디를 넣다니 아무리 염가반이라도 이건 아니지 싶다. 소니나 emi에서 샀던 말러 전집은 오리지날 커버는 아니더라도 그래도 종이 케이스에 넣어줬는데 이건 봉투라니 유니버셜이 돈독이 올랐구나... 샤이 데카 전집도 이 모양이더니만... 내부 포장만큼은 절대로 이해가 안 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