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한국사 상식 이야기

[도서]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한국사 상식 이야기

전기현 글/홍나영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한국사 상식 이야기 
 

너무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지부터 아이들의 흥미를 끌 만한 한국사 상식 책~

 

 

 

 

이 책은 자세한 한국사 지식들을 전달하기 보다는 한국사와 관련한 상식 (이야기 거리) 100가지를 2페이지씩 간단하게 소개해주고 있다.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적인 내용 이외에도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주제들도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과거의 역사와 최근에 일어난 일도 함께 연결지어 소개된 내용들도 조금씩 나와 재미있다.

예를들어 2016년에 경주에 큰 지진이 일어났는데도 불국사가 멀쩡했다는 이야기 등등~
단순히 교과서만 달달 공부해서는 모를법한 이야기들도 소개되니 흥미로웠다.

저자의 집필 의도처럼 과거의 역사와 현재를 연결짓는 느낌도 나서 좀 더 의미있게 느껴진다.

 

 

100가지의 이야기 주제를 질문 형식으로 시작하는 구성도 질문에 대한 답을 궁금해하면서 한쪽 한쪽 읽어나갈 수 있으니 장점이다.

다만 딱 2페이지 당 1가지 이야기를 소개하다보니 자세한 설명보다는 재치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간단한 상식적 내용만  언급이 되어있는 건 고려해야겠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다른 책이나 검색을 활용해 추가적인 공부가 필요할 것 같다.



" 초등학생이딱알아야할한국사상식이야기 " 

이 책은 어느 정도 한국사 지식이 있는 대상보다는 한국사를 처음 접해보는 초등학생 대상에게 흥미를 가질만한 다양한 주제를 던져주는 그런 책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우선 책을 통해 한국사에 흥미를 가지고, 가볍게 책을 읽어내려가기에 괜찮은 책이다. 100가지 주제 중 특히 관심이 가는 내용이 있으면 스스로 좀 더 찾아보며 확장 공부하는 방식으로 활용한다면 좋은 학습효과도 있으리라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