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최초의 불교는 어떠했을까

[도서] 최초의 불교는 어떠했을까

나카무라 하지메 저/원영 스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출간 이야기


누군가에게 선물을 건네며 하는 말엔 선물을 주는 사람이 살아가고자 하는 삶의 태도가 녹아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선물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요.

BBS 불교방송에서 '좋은 아침 원영입니다'를 진행하시며, 많은 사람의 멘토로서 활동하고 계시는 원영 스님은 젊은 시절 불교를 공부하며 읽은 한 권의 책을 서재에서 꺼내 출판사에 소개하여 주셨습니다.


좁게는 불교를 배우고자 하는 이에게 올바른 지식을 주기 위해서이고, 넓게는 불교가 말하는 윤리를 이 시대의 불자들에게 전하고 싶어서입니다.


원영 스님이 추천하신 《최초의 불
교는 어떠했을까》는 최고의 불교연구자인 도교대 나카무라 하지메 교수가 1970년에 펴낸 책으로, 50년 가까이 읽히고 있는 불교 이해의 고전입니다. 일반인을 위한 불교입문서로 저술된 이 책은 불교의 역사와 붓다의 가르침을 설명하기도 하지만 불교의 윤리, 즉 삶의 태도에 관한 성찰이 돋보이는 책이기도 합니다.


삶을 살아가는 태도가 아름다운 사람은 오래 기억되기 마련인 것처럼, 읽혀지는 이유가 아름다운 책도 오래 기억되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불교 입문서를 찾고 계신 분이라면, 원영 스님이 불교를 배우고자 하는 분을 위해 서재에서 꺼낸 한 권의 책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