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책 읽기가 재밌다! 2

[도서] 책 읽기가 재밌다! 2

도희 글/신유정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집에서 아이랑 놀다 보면 아이가 마구마구 뛰어다니면서 흥분상태가 될 때가 있다.

그럴 때 차분하게 앉아서 책 읽기나 스티커 붙이기를 하는 것이 아이를 진정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요즘 부쩍 스티커를 좋아하길래 스티커 부록이 잘 되어 있는 책들도 살펴보게 되었다.

그러던 중 눈에 들어온 책, <책 읽기가 재밌다 2 : 소리>.

의성어와 의태어를 한참 좋아하는 아이라, 엄마인 내게 우르르쾅쾅 번개 소리를 들려달라고 또 들려달라고를 20번쯤 하게 된다.

이 책은 EBS북스에서 문해력을 위한 놀이 활동북으로 출간한 책인데 아이가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림과 그에 맞는 스티커를 잘 구성해두었다.

내 아이는 청각이 예민한 편이고, 다양한 소리를 즐기는 아이이기 때문에 2편 소리를 골랐다.

마침 아이가 좋아하는 테마인 번개소리, 뿡뿡 방귀소리 그리고 사계절의 변화가 담겨 있어서, 흥분한 아이의 관심도 순식간에 잡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짧은 스토리, 그리고 독후활동, 스티커 붙이기가 적절하게 섞여있어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오랫동안 관심을 유지하기 좋았다.

대신 엄마의 무한 반복 소리 내기가 필요하다. 다양한 소리들을 굉장히 많은 횟수로 반복해 줘야 하는데, 아이가 재밌어하니 힘들어도 열심히 반복하게 된다.

 

독후활동에 대해 막연하게 어렵다고 느껴 몇 번 해준 적이 없는데, 나처럼 독후활동과 친하지 않은 사람들도 책에 속해있는 독후활동을 따라하다보면 다른 책도 적용할 수 있는 독후활동에 대한 감이 온다.

문해력을 키우기 위해 어떤 단계 혹은 방식으로 책읽기를 해줘야는지 힌트를 얻을 수 있어 엄마인 내게도 도움이 되었던 책.

단순하게 놀이시간을 보내기 위해 골랐던 책이었지만, 향후 아이의 책 읽기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더욱 좋았다.

다른 책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엄마인 나도 연습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