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60일 영어 습관

[도서] 60일 영어 습관

최근영(에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어공부가 새해의 목표가 된지는 n차년.

이쯤 되니 의무적으로 영어공부 목표를 세우고 있는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

매번 실패로 돌아가는 영어공부이지만, 꼭 차근차근 공부해나가고 싶고 스스로 포기할 수 없는 영어이다. 

어떻게 하면 부담은 줄이고 학습 효과를 늘릴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60일 영어 습관>를 알게 되었다.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의 4단계로 설계해둔 영어습관 쌓기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하루 10분 투자로 가능하다고 하는데, 정말 가능할지 궁금했다. 책에서 제시한 대로 10분씩 60일 동안 꾸준히 한다면, 영어 공부습관 형성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 같아 시작해 보았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매일매일 저자의 음성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교재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받는 형태가 아닌 큐알코드를 찍으면 핸드폰으로 바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3분이 넘는 음성강의를 듣고 나면 혼자 공부를 할 때에도 든든한 느낌이 들고, 마음을 새롭게 다잡을 수 있어서 좋다. 

맨 처음 에린 선생님의 문법 음성 강의를 듣고 난 후, 원어민이 읽어주는 발음을 들으며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한 문장 당 8번의 말하기 연습을 하도록 8칸의 체크박스도 같이 있고, 말하기 다음엔 듣기를 연습할 수 있다. 

이 역시 큐알코드로 음성을 들으면서 풀 수 있다. 듣기가 끝난 후에는 배운 문장을 쓰면서 다시 되새길 수 있다. 

반복학습을 통해 문장을 안 외울 수 없도록 설계해두었다. 


 

이 책의 저자인 에린 선생님은 인사말에서부터 시제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나 역시 회화를 할 때 시제가 제일 헷갈리는 부분이기도 해서 참으로 반가웠다. 헷갈리지 않도록 60일 중 40일을 시제다지기 연습을 하도록 구성해두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 새해 들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찾아서 참으로 좋다. 벌써 60일을 다 채웠을 때가 기대된다. 남은 일수도 잘 채워서 꼭 60일까지 마무리해야겠다. 

 

**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도서로 주관적인 리뷰작성을 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