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블로그 전체검색
위대한 쇼맨

[영화] 위대한 쇼맨

개봉일 : 2017년 12월

마이클 그레이시

미국 / 드라마,뮤지컬 / 12세이상관람가

2017제작 / 20171220 개봉

출연 : 휴 잭맨,잭 에프론,레베카 퍼거슨,미쉘 윌리엄스

내용 평점 5점

바넘(휴 잭맨)은 천한 양복장이 아들로 태어나 아버지를 따라 다니며 조수 노릇을 한다. 그중에 한 부잣집 딸내미 채러티(미셀 윌리엄스)를 좋아하게 된다. 채러티 아버지의 온갓 업신여김과 조롱속에서도 둘은 미래를 꿈꾸며 사랑을 키우지만 채러티는 기숙학교로 떠나고 바넘은 아버지가 돌아가신후 거의 노숙자 생활을 하게 된다.그래도 꿈을 잃지 않고 편지를 주고 받는 그들. 그래도 여엿한 직장생활로 돈을 모으자 채러티를 데려다 결혼을 한다. 두 이쁜딸이 태어났지만 생활은 녹록치 못했다. 그래서 택한것이 허름한 극장을 사들여 밀랍인형으로 만들어진 박물관을 만들지만 파리만 날리고 만다.

 

하지만 딸의 힌트로 밀랍인형이 아닌 살아있는 사람, 그것도 보통사람들과는 다른, 자신을 숨기고 사는 사람들을 찾아내어 공연을 하게 된다. 즉, 여자몸에 수염난 사람, 난장이, 키다리, 지나친 뚱뚱이, 혼혈아, 백화증에 걸린 사람, 문신이 가득한 사람등등 단지 보통사람과 다르다는 이유하나로 조롱받고 멸시 당하는 소외된 사람들을 모아들인다. 그리고 그들을 써커스 처럼 춤과 노래로 만든 퍼포먼스로 공연을 하게 된다.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공연은 대 성공을 이루지만 부족한 사람들을 이용한 돈벌이로 예술이 아니라는 평론가의 혹평과 일부 반대 시민들의 시위도 있었지만 사업은 승승장구한다.

 

바넘은 상류층을 뚫기 위해 연극무대연출가인 필립 칼라일(잭 에프론)을 영입하여 공연의 규모는 점점 커지기 시작한다. 명성에 힘입어 영국 여왕의 부름에 나아 갔다가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제니 린드(레베카 퍼거슨)을 만나게 되고 그녀에게 미국에서 투어를 하자는 제안을 한다. 제니 린드의 미국공연은 대박이었고 바넘은 써커스 공연을 필립에게 맡기고 제니 린드 공연에 올인을 한다. 당연히 아내와 두딸등 가족과 공연가족들을 등한시 하게 되고 제니 린드는 바넘에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바넘은 거절을 한다. 제니 린드는 더이상의 공연을 포기하고 돌아가 버리고 은행 차압에 집에서 가족들은 쫓겨나고 공연장 마저 불타오르고 만다.

 

한순간에 모든것을 잃게 된 바넘. 빈털털이가 된 그를 지켜준것은 필립과 공연 식구들...  과연 바넘은 재기를 할수 있을까? 잠시 초심을 잃었던 바넘이 되돌아 올수 있을까?  나머지는 직접 보셔야 하겠네요. 어떤 마무리가 돌아오는지... 어여뿐 딸내미들을 다시 만날수 있을런지...

 

오랜만에 온가족이 함께 볼수 있는 영화가 돌아왔다. 춤과 노래가 어울어진 꿈과 희망을 주는 영화. 보통 사람들과 다르다는 이유 하나로 소외된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수 있단 것만으로도 마음이 포근해진다. 물론 그들을 돈벌이로 이용하는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지만 그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었다면 그 몫은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라는 메세지는 충분히 전달되었으리라 생각된다. 지금 현재 다른 영화들에 치여 힘을 쓰지는 못하지만 꾸준히 입소문으로 롱런하리라 생각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0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Aslan

    좋을 것 같습니다 개봉작 볼 게 많네요 ㅎ^^

    2017.12.22 01:47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네, 꼭 권해드립니다.

      2017.12.27 15:04
  • 두목원숭이

    영화가 아름답긴 한데 뭔가 장애인들을 착취하는 느낌이기도 했다는 분들이 있었어요. 아직 못 봐서 판단은 보류입니다.^^

    2017.12.22 12:02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그런 우려도 있지만 그들을 외려 세상밖으로 끌어내주는 역할이 더 컷어요.

      2017.12.27 15:04
  • 파워블로그 나난

    온갖 사람들이 모인 이야기가 옛날 서커스단을 연상하게도 되네요~~

    2017.12.22 13:18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잔잔한 감동을 불러 일으킵니다. 가족과 함께 보셔요.

      2017.12.27 15:05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