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블로그 전체검색
헨젤과 그레텔: 마녀 사냥꾼(디지털)

[영화] 헨젤과 그레텔: 마녀 사냥꾼(디지털)

개봉일 : 2013년 02월

토미 위르콜라

영국, 미국 / 3D,블록버스터,액션 / 청소년 관람불가

2013제작 / 20130214 개봉

출연 : 제레미 레너,젬마 아터튼,팜케 얀센

내용 평점 3점

 최근 몇년간 만들어진 동화를 모티브로 한 실사영화들이 맥을 못춘다. 빨간모자 <레드 라이딩 후드:2011> 미녀와 야수 <비스틀리:2011> 백설공주 <백설공주:2012> 등이 그랬다. 획기적인 기획으로 큰관심을 받으며 개봉을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면 실망스럽기 그지 없었다. 차라리 원작을 잘 살리던지 아니면 멋지게 비틀어서 또 다른 재미를 줄수 있어야 하는데 이도 저도 아닌 정체불명의 영화가 되어버린 경우가 많았다. 이 영화 역시 앞서 말한 영화들과 다를바가 없었다. 성인잔혹 동화라고 했는데, 물론 일부 잔혹한 장면이 있기는 하지만 굳이 동화를 어른만 보는 영화로 만들었지만 별다른 의미가 없어 보인다.

 

 어느날 밤에 아버지가 두 남매를 숲에 데려다 놓고  잠시기다리라고 하고는 다시는 나타나지 않는다. 자식들을 버린것이지 다른이유로 못돌아온것인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다. 추위와 배고픔에 지쳐있던 남매는 숲에서 헤매다가 온갖 과자와 사탕등의 먹을것으로 만들어진 과자집을 발견하고 몰래들어가 실컷 먹는다. 그 곳에는 늙은 마녀가 숨어있다가 이들을 잡아 먹으려했지만 오히려 남배들에게 공격을 당해 화로속에 던져져 타죽고 만다.

 

 그후 15년이 흐른후 헨젤(제레미 레너)과 그레텔(젬마 아터튼)는 전문 마녀사냥꾼이 되어 원정을 다니고 있었다. 그런데 최근에 11명의 아이들이 마녀들에게 잡혀가는일이 발생을 하여 마을사람들의 요청을 받게된다. 마을네 도착하여 마녀로 오인받은 미나(필라 비탈라)를 구해주기도 한다.드디어 남매는 마녀와 전면전을 치루게 된다. 숲에서 헨젤은 처음에 구해주었던 미나의 도움을 받고 그레텔은 덩치는 크지만 귀여운 트롤에게 도움을 받기도 한다.

 

 오랫만에 전문 악역배우 팜케 얀센이 두목마녀로 두명의 마녀들을 거느리고 나타난다. 서로 집어 던지고 사지가 찢어지고 사방으로 피튀는것은 예사인 정말 아수라장 혈전이 벌어진다.예전 마녀들같으면 아이들을 잡아 먹으려고 데려갔을텐데, 이들은 또 다른 엄청난 음모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과연 이 전쟁의 끝은 어떻게 진행될것인가...

 

 아! 나하고는 안맞는다. 절반은 졸다가 보다가... 줄거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잘 모르겠다. 위에서 열거한 영화들 모두가 매번 큰기대를 걸고 본 영화지만 어느 영화 하나 속시원하게 잘 봤다는 느낌이 안드네요. 이런 영화들은 저의 정서하고는 잘 맞지 않는가 봅니다. 제레미 레너도 참으로 안타까운 배우입니다. 최근에 <어벤져스><미션 임파서블 4><본 레거시>등에도 출연해서 열연을 해주었지만 앞의 두 영화만 흥행했을뿐이다. 매번 열심히 하는것은 알지만 참으로 안타까운 선택들이었던것 같다. 그나마 오랫만에 악역으로 복귀한 팜케 얀센을 본것만으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34

댓글쓰기
  • 우루사

    오! 팜케 얀센! 정말 오랜만이네요! 영화는 아쉬워보이지만 색다른 헨젤과 그레텔에 위안을 삼아봅니다 ㅎ 그나저나 제레미형님의 선택이 아쉽네요.

    2013.02.14 15:23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처음에는 악역을 너무나 잘해 얄미웠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매력적인것 같아 이제는 팬이 되었답니다.ㅋㅋ

      2013.02.14 16:19
  • 스타블로거 크눌프

    팜케 얀센... 엑스맨 시리즈의 진 그레이 역을 맡기도 했었죠. 테이큰이랑 007 시리즈에도 출연했었구요. 제 기억에 가장 인상 깊게 남은 것은 로버트 로드리게스 감독의 영화 패컬티에서의 외계생명체에 감염당한 여교사 역을 맡았던 모습이었어요.

    2013.02.14 16:13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저는 007에서 처음 봤는데 정말 얄미워 보였어요.ㅋㅋ 악역으로는 딱인 미인입니다.

      2013.02.14 16:17
  • 감귤

    요즘 동화에서 헨젤과 그레텔을 내다 버린것이 계모라고 나오던데... 사실 원판에서는 친엄마였다는 이야기를 본듯한 기억이... 예전에는 영아유기와 살해가 많았다고 하더라고요. '모성'이란 개념도 지금처럼 확고하지 않았던듯 하고요. '입하나 줄이려고' 버린 아이들이 얼마나 많았을지...

    2013.02.14 16:23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그럴수도 있겠네요.워낙 먹고살기어려운 때인지라... 입하나 줄인다는게...

      2013.02.14 16:44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