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블로그 전체검색
오즈 그레이트 앤드 파워풀(디지털)

[영화] 오즈 그레이트 앤드 파워풀(디지털)

개봉일 : 2013년 03월

샘 레이미

미국 / 액션,어드벤처,환타지 / 전체관람가

2013제작 / 20130307 개봉

출연 : 제임스 프랭코,미쉘 윌리엄스,레이첼 와이즈,밀라 쿠니스

내용 평점 4점

“이 땅의 이름과 같은 이름을 가진 위대한 마법사가 하늘에서 나타나 마녀의 손에서 오즈를 구할 것이다”  (L. 프랭크 바움의 1900년 작 [오즈의 마법사] 중에서)

도로시, 토토, 겁쟁이 사자, 양철나무꾼, 허수아비, 캔자스, 회오리 바람, 열기구, 노란 벽돌길, 에메랄드 성, 마녀, 날개 달린 원숭이, 구두...

 오즈의 과거는 도로시의 고향 캔자스마을에서 시작된다. 오스카(제임스 프랑코)자신은 토마스 에디슨 처럼 위대한 사람이 되고자 하지만 카니발 유랑단을 따라 미대륙을 한바퀴 돌아 다시 고향에 돌아와 공연준비를 하고 있다. 위대하기는 커녕 조수와 미리 짜고 속이는게 고작인 마술사일뿐이다. 하지만 불운은 한꺼번에 온다더니 옛 여자 친구(미셀 윌리엄스)가 찾아와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질 않나, 공연 끝물에 걷지 못하는 소녀(조이 캉)가 찾아와서는 걷게 해달라고 생떼를 쓰고. 막판에는 유랑단 거인이 자신의 아내와 시시덕거렸다는 이유로 죽이려고 덤벼든다. 오스카는 간신히 조수(잭 브라프)의 도움으로 열기구를 타고 달아날수 있었지만, 때마침 나타난 태풍속으로 휘말려들어간 열기구는 곤두박질 치다가 어느 호수에 쳐박힌다.

 

 오스카가 불시착한 곳은 신비의 숲 ‘휨지’로 사람키의 두배가 넘는 나무와 각양각색의 꽃들로 이루어져 한마디로 환상적인 모습이 연출된다. 그 곳에서 빨간 마녀 테오도라(밀라 쿠니스)를 만나게 되고 오즈의 배성들이 기다리고 있노라며 온 세상이 초록빛으로 둘러싸인 녹색마녀의 에메랄드 성으로 오스카를 데리고 간다. 그 성의 주인이자 언니인 녹색마녀 에바노라(레이첼 바이스)와 함께 나쁜 마녀인 글린다(미셀 윌리엄스)를 무찌르고 오즈를 구하자고 한다.

 

 먼치킨랜드의 하얀마녀 글린다 성으로 향하는길에 아름다운 정원을 따라 돌면 성문으로 이어지는 노란 벽돌길이 나온다. 이곳에서 오스카의 좋은 친구들인 날개달린 원숭이 핀리(잭 브라프), 도자기로 만들어진 도자기 소녀(조이 킹)을 만나게 된다.

 

 과연 세 마녀중에 누가 진짜 마녀이고 누구를 무찔러야 이 나라 오즈를 구할수 있을런지...어떤 눈 속임으로 오즈의 사람들에게 신임을 받을지...

 

 [오즈의 마법사]를 좋아했던분들에게는 그 작품의 중심인물들인 도로시, 사자, 허수아비, 양철나무꾼등이 나오지 않아서 섭섭해 할수 도 있지만 이 작품은 어디까지나 프라퀄에 해당하는것으로 평범한 삼류 마술사가 위대한 마법사로 변해가는 오즈의 모습을 보여 주는것이다. 우선은 우리의 상상속에 존재하는 그림들을 샘 레이미감독은 멋지게 그려낸다. 환상적인 배경의 숲과 호수, 성과 들판은 모든 색깔이 총동원된 미술작품 같았다.  그리고 이미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최고의 여배우들인 오즈의 세 마녀(미셀 윌리엄스,레이첼 바이스, 밀라 쿠니스)들은 각기 다른 매력으로 관객을 사로 잡으며 한참 물오르는 연기를 보여주는 제임스 프랭코는 이번 영화에서도 여심을 끄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이 네 배우들의 멋진 앙상블이 핀리와 도자기 소녀라는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함께 시각적인 즐거움과 영화적인 재미를 더해준다. 어린이들에게는 꿈속의 모습을 실제로도 그려볼 수 있다는것을 ... 어른들에게는 다시 한번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볼 수 있다는것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참고로 캔자스와 오즈 두군데서 1인2역을 해준이들이 있다. 미셀 윌리엄스가 옛연인과 하얀마녀를, 조이 캉이 휄체어 소녀와 도자기소녀(목소리)의 를, 잭 브라프가 조수 프랭크와 핀리(목소리)를 연기한다. 1939년 작 <오즈의 마법사>에도 똑같은 설정으로 도로시의 친구들이 나온다고 한다. 그리고 오즈의 풀네임은 오스카 조로아스터 파드릭 아이삭 노먼 헹클 엠마누엘 딕스로 오스카 조로아스터를 제외한 머리글자를 모으면 PINHEAD(멍청이) 뜻이 되어 머리가 나쁘다고 오해를 받을까 오즈라고 불렀단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36

댓글쓰기
  • 빛나는 열정

    이 영화 3d로 볼까 생각중인데~~보고오셨군요 ㅎㅎ
    환상의 동화속에 빠지고 싶어지는 영화입니다.

    2013.03.10 12:07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네,3D로 보세요.정말 볼만할겁니다.그래야 환상적인 색감을 더 확실하게 느낄수 있을겁니다.

      2013.03.10 22:22
  • 키드만

    영상이 너무 예쁘네요...보는 재미가 탁월할 듯 한... 영화인 듯 해요.. ^*^

    2013.03.10 13:31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네, 너무 이뻐요. 마치 꿈속에 그리던 세상에 온듯한 느낌입니다.

      2013.03.10 22:23
  • 파랑뉨

    제 생각을 완전히 깨뜨리는 영화네요. 저는 당연히 도로시가 나오는줄 알았거든요. 그래서 아이들데리고 가서 볼까 생각했었는데. ㅋㅋㅋ 화면이 정말 멋지네요^^

    2013.03.10 18:01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도로시는 안나와도 아름다운 화면이 볼만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세요.

      2013.03.10 22:44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