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블로그 전체검색
크루즈 패밀리(디지털)

[영화] 크루즈 패밀리(디지털)

개봉일 : 2013년 05월

커크 드 미코

미국 / 가족,애니메이션,어드벤처,코미디 / 전체관람가

2013제작 / 20130516 개봉

출연 : 니콜라스 케이지,라이언 레이놀즈,엠마 스톤

내용 평점 4점

 언제부터 이 동굴에 살아왔는지도 전혀 모르고 단 한번도 떠나본적이 없는 아주 아주 고지식한 기족이 있다. 이름하여 크루즈 패밀리... 원시시대니 만큼 워낙 위험한지라 아빠 그루그는 밤만 되면 한 발자국도 못나가게 동굴입구를 바위로 틀어 막는다. 설명에 의하면 주변에 다른 가족들도 몇몇 있었는데 모두 불의의 공격이나 사고로 몰살된것을 보면 그루그 덕분에 유일하게 살아남은 가족인지도 모른다.

 

 그저 해뜨면 그날 그날 먹을것을 사냥해 잡아 먹으면 끝이었다. 갓난아이부터 노파까지 합심하여 사냥하는 모습은 정말 눈물겹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큰딸 이프가 10대가 되면서 호기심이 발동하여 자꾸 바깥으로 나가려 하고 도전정신을 발휘하려고 하는것이다. 거기에다가 요상하게 생긴 남친 가이까지 끌고 들어와 그저 안정되고 조용하게만 살고 싶어하던 아빠의 심기를 건드린다. 새로운것에 대해서는 반드시 알고 싶어하는 이프와 새로운것은 무조건 위험 하다며 반대한 아빠는 갈등의 골이 깊어만 간다.

 

 하지만 가이의 말대로 동굴은 지진으로 땅밑으로 가라앉고 별수없이 새보금자리를 찾아나서게 된다. 고릴라 처럼 긴팔로 저돌적으로 달리며 가족을 위해 목숨을 거는 그루그, 고양이 처럼 뭐든지 살금살금 기어오르는 이프, 지팡이 하나로 온갖성깔을 다부리는 할머니 그랜, 아빠와 이프사이에서 적절하게 조절할줄 아는 현명한 엄마 우가, 겁은 무지하게 많으면서도 감성적인 착한 남동생 텅크, 아직은 아기에 불과하지만 화나면 맹수로 돌변하는 제일 무서운 막내 샌디등 다양한 나이층을 가진 가족은 낯선곳에서 적응하는라 고생이 막심하지만 위기때마다 절묘하게 나타나는 가족애는 상상을 초월하는 힘으로 돌변한다. 이들이 만들어내는 좌충우돌 생쇼는 잔잔한 웃음으로 관객들을 감동시킨다.

 

 6명의 가족에 가이까지 독특한 캐릭터로 관객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가 알고 있는 기존 동물들의 일부분을 조합하여 만들어낸 요상하게 생긴동물들이 잔뜩 튀어나와 처음에는 무섭게 만들어 긴장 시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친근감을 갖게 한다. 오직 가족만을 생각하고 안정적인면을 강조하는 면에 있어서는 요즘의 아빠들과도 많이 닮았다고 생각이 들고 이프 역시 전형적인 10대를 대표하는 모습으로 그 들의 현재모습을 비추어 주기도 한다.가족들이 함께 보면 좋을 만한 영화였어요.

 

 끝으로 <크루즈 패밀리>의 동물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특징별로 아래 사진에서 찾아보는것도 재미있으리라 생각합니다.(영화홍보물에서 발췌)

 

곰빼미: 곰과 올빼미가 섞인 동물. 낮엔 잠을 자고 밤에 날아다니며 그루그와 가족들을 공포에 빠뜨린다. 앵무랑이: 호랑이인데, 머리가 크고 마카우 앵무새의 색깔을 하고 있다. 크루즈 가족들을 위협하는 동물 중 하나지만 무서우면서도 귀여운 면모를 가지고 있다.
펀치원숭이: 일반적인 원숭이와 비슷하나 위협을 느끼면 주저하지 않고 펀치를 날린다.
악어강아지: 개와 악어가 섞인 동물. 무시무시한 외관과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지만 개처럼 인간에게 호의적이다.
피라냐꼬: 잉꼬의 전신에 피라냐의 이빨이 더해진 생물. 날아다니는 포식자로, 눈에 보이는 것은 무엇이든 잡아먹는다.
도마요테: 코요태와 도마뱀을 섞어 놓은 듯한 도마요테는 크루즈 가족의 동굴 밖에 사는 동물로, 햇빛을 쬐는 것을 좋아하고 잘 놀란다.
쥐끼리: 코끼리의 머리를 가지고 있는 작은 쥐. 크루즈 가족이 여행길에서 만난 첫 동물이다. 쥐끼리는 가족들에게 위협적인 존재는 아니지만, 귀청 떨어지는 소리를 낸다.
양뮤: 양과 이뮤가 합쳐진 양뮤는 풋볼의 수비수와 같은 강인한 힘을 자랑한다. 양뮤의 알은 크루즈 가족들의 일용할 양식이 된다.
한꼬리 햄스터: 서로를 꼬리로 감싸고 다니는 쥐로, 공격을 할 때나 쫓길 때나 늘 함께 다닌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4

댓글쓰기
  • 만병통치약

    오늘 CGV에 한번 구경 갔는데 (영화가 아니라 극장만 입니다. ㅋㅋ) 이 영화 볼까 했었는데 일행 중에 3살짜리 하진군이 있어서 포기하고 다음에 보기로 했죠. ㅎㅎ 재미있을 것 같아요.

    2013.06.06 17:54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다음에라도 꼭 보세요.어른들도 좋아할만한 영화였어요.

      2013.06.07 19:22
  • 파란하늘

    동물 캐릭터 설명이 재미있군요. 독특한 동물들이어서 상상력이 좋았답니다. ㅎㅎ

    2013.06.06 21:35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저도 많아서 헷갈렸는데 다시 정리하니 한결낫네요.ㅋㅋ

      2013.06.07 19:23
  • 스타블로거 꿈에 날개를 달자

    점점 더 색깔이며 모양이... 더 사실적으로 변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진짜 같기도 하구요. 아이들고 함께 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

    2013.06.07 11:41 댓글쓰기
    • 파란토끼13호

      만화영화의 기술이 점점 좋아지다보니 더 실감 나질수밖에 없나봅니다.아이들이 보면 정말 좋아할겁니다.

      2013.06.07 19:33

PRIDE2